이벤트와 할인까지~ 으스스한 핼러윈 이벤트 '풍성'

다가오는 10월 31일 핼러윈 데이를 맞아 게임사들이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등 게이머들을 위한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넷마블 핼러윈 이벤트
넷마블 핼러윈 이벤트

먼저 넷마블은 자사의 주요 게임 타이틀 11종에 핼러윈 기념 이벤트를 연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오싹오싹 호박머리 핼러윈' 이벤트를 10월 25일부터 11월 7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즐기면 핼러윈 코인이 주어지며, 특정 시간에 맞춰 마그나딘 마을에 등장하는 호박들을 캐도 핼러윈 코인 획득 할 수 있다. 특히, 큰 호박을 캤을 때 등장하는 '호박머리 자켄'을 처치하면 추가적인 보상이나 핼러윈 한정 칭호를 얻을 수 있다. 획득한 핼러윈 코인은 'SR 등급 장비 선택상자' 등 인기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모두의마블 for kakao'도 오는 11월 15일까지 '핼러윈 특집 세계여행 캐릭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매일 세계여행만 진행해도 신규 캐릭터 재료카드 3종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모두 모아 핼러윈 특집 신규 캐릭터인 'S+ 벤자민'을 획득할 수 있다. 세계여행 대륙 전체 완주 시에는 또 다른 핼러윈 특집 신규 캐릭터인 'S+엘빈'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는 10월 25일부터 11월 2일까지 핼러윈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찰스, 스컬, 스커드 등 특정 영웅을 획득할 시 6성 핼러윈 보석 소환권, 6성 영웅 소환권 등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핼러윈 기념 코스튬이 재판매 되면서 마녀의 고양이 세인, 저승사자 델론즈 등 다양한 핼러윈 코스튬을 구매할 수 있다.

아이언쓰론 핼러윈 이벤트
아이언쓰론 핼러윈 이벤트

전략 MMO 게임 '아이언쓰론'은 '핼러윈'과 '죽은자의 날'을 기념해 10월 25일부터 11월 8일까지 '호박 바구니 몬스터', '해골 바구니 몬스터'를 사냥하는 '몬스터 드랍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냥 성공 시 '호박 바구니 선물상자'와 '해골 바구니 선물상자'가 각각 보상으로 주어진다. 이 밖에도, 핼러윈과 죽은자의 날 기념 영주 초상화를 추가하는 한편, 연맹성에 적용할 수 있는 '핼러윈 이벤트 스킨'도 선보인다.

이 외에도 RPG '마블 퓨처파이트',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크로니클', 어드벤처 RPG '팬텀게이트',낚시게임 '피싱스트라이크', 모바일 AOS 펜타스톰, 액션 RPG '레이븐', 온라인 RPS(Role Playing Shooting, 총싸움역할수행)게임 '하운즈:리로드' 등의 게임에서 핼러윈을 기념하는 축제가 마련됐다.

제5인격 핼러윈 이벤트
제5인격 핼러윈 이벤트

무시무시한 공포 분위기를 자아내는 게임인 X.D. Global의 '제5인격'의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준비했다. '생존자 무희'의 상시 구매 전환, 다양한 핼러윈 스킨 및 이벤트, '리퍼'의 스킬 리메이크 등이 추가 됐다. 또한, 기존 맵 '붉은 성당'이 이벤트 기간 동안 '핼러윈 - 붉은 성당'으로 변경되고, 11월 5일 1시까지 진행되는 3개의 이벤트 7일 로그인, 트릭 오어 트릿, 명작 재현을 통해 핼러윈 한정 아이콘, 신규 스킨 '무희 - 행복한 소악마', '공장장 - 알라딘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위베어베어스더퍼즐 핼러윈 이벤트
위베어베어스더퍼즐 핼러윈 이벤트

귀여운 곰들의 마을에도 핼러윈 분위기가 풍긴다. 선데이토즈는 보바일 퍼즐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의 핼러윈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샌프란시스코 도심이 배경인 시즌2는 한국인 소녀 클로이의 집과 주변에서, 곰 삼형제 이야기의 출발지였던 시즌1은 동굴집의 자연을 무대로 핼러윈 축제를 선보인다. 퍼즐 게임 부문에서는 잭오랜턴으로 불리는 핼러윈 호박등을 귀여운 폭탄 블록으로 디자인한 호박팡과 신규 퍼즐 스테이지들이 재미를 전할 예정이다. 특히 터뜨리는 개수에 따라 26종의 다양한 핼러윈 장식물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핼러윈을 주제로 새롭게 선보이는 배경 음악도 준비됐다. 이들 배경 음악은 핼러윈 분위기를 담은 40초 가량의 2곡으로 이벤트 기간에만 노출될 예정이다.

킹스레이드 핼러윈 이벤트
킹스레이드 핼러윈 이벤트

베스파의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도 핼러윈을 맞아 새로운 영웅을 공개했다. 신규 영웅 '세리아'는 초자연적인 존재를 사냥하는 '쉐도우힐트' 가문의 101번째 계승자로 인간에서 뱀파이어로 변해버린 '에르제'의 언니 이기도 하다. '세리아'는 전사 클래스의 영웅으로 명검 '권속의 집행자 엘시온'을 전용무기로 사용하며, 전방의 적에게 강력한 마법 피해를 입힌다. 더불어 업데이트를 통해 에피스, 크로우, 에제키엘, 릴리아 등 여덟 영웅의 신규 핼러윈 코스튬이 추가되었으며, 총 6개로 구성된 2차 핼러윈 던전이 오르벨 중심가에 문을 연다. 특히 2차 핼러윈 던전은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비밀의 7번째 던전이 개방되며, 7번째 던전은 최대 8인 파티로 즐길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핼러윈 이벤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핼러윈 이벤트

펍지가 서비스 중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는 핼러윈을 맞아 신규 모드와 총기, 차량 등 다양한 추가가 이뤄졌다. 먼저 에란겔 맵에 새롭게 적용되는 '야간 모드'를 적용했으며, 맵은 일반 모드에서 매칭 시 랜덤으로 적용된다. 일몰부터 일출까지 시간 변화와 해가 졌을 때 활성화되는 신규 아이템 '야간 투시경'으로 보다 색다른 플레이를 선사한다. 아울러 핼러윈을 맞아 10월 26일부터 핼러윈 테마를 선보이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로비에 핼러윈 테마와 BGM이 추가되며 AKM 총기로 적을 죽일 경우 적이 상자 대신 허수아비로 변하는 고스트 플레임, 수류탄 투척 후 유령 얼굴이 나타나는 수류탄 특수효과 등 핼러윈 분위기를 더하는 콘텐츠가 제공된다.

클로저스 핼러윈 이벤트
클로저스 핼러윈 이벤트

넥슨도 온라인 RPG '클로저스'에 할로윈 던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할로윈 이벤트 던전은 유니온 아카데미 학생들을 위해 개발된 특별 할로윈 훈련 프로그램에 참가한 클로저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클로저는 할로윈 던전에 등장하는 '어둠의 호박 토큰'을 모아 '할로윈 카밀라 마녀 의상 [이벤트]', '8비트 선글라스' 등 할로윈 전용 코스튬부터 신규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할로윈 던전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달 8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날짜에 따라 '스페셜 레전드 펫 랜덤상자', '레어 액세서리 랜덤상자', '코스 원샷 +14' 등 최대 12종의 아이템을 제공한다.

오버워치 핼러윈 이벤트
오버워치 핼러윈 이벤트

다양한 할인 이벤트도 열린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의 대표 시즌 이벤트인 '공포의 핼러윈 2018'의 큰 인기를 기념해 10월 30일까지 디지털 다운로드 버전 업그레이드 50% 특별 할인을 실시한다. 오버워치 일반판 디지털 다운로드 버전(정가 45,000원)을 레전더리 에디션(69,000원)으로 업그레이드 시 50% 할인된 가격인 12,000원에 가능하다. 본 에디션은 오버워치의 모든 영웅, 전장, 게임 기능에 더해 총 15개의 전설, 영웅, 오리진 스킨 세트를 담고 있다. 전설 및 영웅 스킨에는 '탄소섬유 겐지', '오카미 한조', '때까치 아나', '의문의 사나이 맥크리', '창백 모이라' 등이 포함되며, '슬립스트림 트레이서', '자연의 친구 바스티온', '블랙워치 레예스 리퍼' 등의 오리진 스킨도 지급된다.

다이렉트게임즈 핼러윈 이벤트
다이렉트게임즈 핼러윈 이벤트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의 다이렉트 게임즈도 5주년과 핼러윈을 기념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1월 1일 14시까지 진행되며, 폴아웃 시리즈, 둠 시리즈, 시드 마이어의 문명 시리즈, GTA V,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 등 신작 및 인기 게임은 물론, 한국어 지원 게임들을 포함한 400여 종의 다양한 타이틀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동시에 이벤트 기간 중 게임 구매 시, 구매 금액과 상관없이 슈팅 게임 '라이덴 IV: 오버킬' 전원 증정, 이벤트 기간 중 게임 3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1,300명에게 PC용 무선 게이밍 컨트롤러 '다이렉트 기어'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몬스터VR 핼러윈 이벤트
몬스터VR 핼러윈 이벤트

VR(가상현실)을 더 저렴하게 즐길 수도 있다. GPM 몬스터VR, 핼러윈 맞아 몬스터VR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핼러윈 이벤트는 27일부터 31일까지 5일 동안 '몬스터VR' 인천 송도점과 서울 코엑스점 및 롯데백화점 건대스타시티점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가족, 친구, 연인 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몬스터VR'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맺거나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한 이용객에게 선착순으로 핼러윈 타투 스티커를 제공하며, 이를 자신의 SNS에 업로드하면 어트랙션 1회 탑승권을 선물하며, 몬스터VR 각 지점에 별도로 마련된 핼러윈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면 즉석 사진으로 인화해 선착순으로 핼러윈 기념 케이스 넣어 선물하는 '포켓포토' 이벤트로 새로운 재미와 추억을 선물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