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 결정장애] 내 사전에는 돌진만 있다. 쉴 새 없이 몰아치는 무도가 계열

‘로스트아크’의 ‘트리시온’으로 모험을 떠나기로 한 당신. 버튼 클릭 한 번이면 ‘로스트아크’의 시작은 눈 앞에 있지만, 쉽게 시작하지 못한다. 바로 다양한 매력을 갖춘 클래스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쉽게 결정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아직도 어떤 클래스를 즐길지 고민이 많은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로아 결정장애’ 무도가 계열 편이다.

로스트아크
무투가
로스트아크 무투가

무도가 계열은 기본 설정상 매력적인 여성 캐릭터와 주먹을 사용해 적들을 쉴 새 없이 몰아치는 호쾌한 클래스이기 때문에 남성들이 매우 선호하는 조합이다. 기존 액션 게임에서 속도감 있는 근접 전투를 즐겨했던 사람이거나, 다른 겡미에서 근접 캐릭터들이 남자 위주라 짜증이 났던 사람이라면 두말할 필요가 없이 무도가 계열을 선택하면 된다. 초반 프롤로그를 지나 클래스 선택화면이 나오면 내공에너지로 능력을 극대화 시키는 기공사, 기동성이 좋고 화려한 콤보 공격이 일품인 배틀마스터, 묵직한 한 방의 파괴력으로 적들을 몰아치는 인파이터로 중에 하나로 전직할 수 있다.

배틀마스터 – 공중에 뜨면 죽는다!

로스트아크
무투가
로스트아크 무투가

배틀마스터는 로스트아크에서 가장 속도감 있는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캐릭터다. 빠른 움직임과 다양한 체술을 활용해 적들을 몰아칠 수 있으며, 순식간에 적을 타격한 후 화려한 공중 콤보로 이어갈 수 있다. 아이덴티티 스킬인 엘리멘탈 버블은 다른 클래스처럼 별도의 스킬로 작동하는 것은 아니지만, 적을 공격해 버블을 3개까지 모을 수 있으며, 모은 버블을 소모해 나선풍, 화룡천상 등 강력한 오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적을 빠르게 타격해서 버블을 모은 뒤 강력한 오의 스킬을 발동해 순식간에 폭딜을 넣는 것이 플레이의 핵심이다.

로스트아크 무투가
로스트아크 무투가

캐릭터의 스킬은 스타일리쉬한 체술을 기반으로 한 만큼 돌진으로 순식간에 거리를 줄이거나, 공중으로 띄워서 연속 공격을 하는 스타일이다. 돌려차기로 때린 후, 추가로 적을 올려 차서 날려버리는 붕천퇴, 적을 때리며 전진하는 삼연권, 전방을 향해 공중 회전 발차기를 하는 초풍각 등 연속 공격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빠른 연타 덕 분에 버블이 금방 쌓이기 때문에, 빠른 연타 공격으로 모아서 화룡천상 등 오의 스킬로 마무리하는 플레이가 일반적이다.

추천 대상 – 느린 것은 절대 못 참는 게이머

인파이터 – 나도 한방, 너도 한방. 하지만 니가 더 아플걸?

로스트아크 무투가
로스트아크 무투가

빠른 연타로 속도감 있는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배틀마스터와 달리 인파이터는 묵직한 한방을 추구하는 클래스다. 배틀마스터에 비해 느리기 때문에 적의 공격을 피하면서 연타를 퍼붓는 맛은 떨어지지만, 묵직하지만 강력한 한방으로 찰진 손맛을 느낄 수 있다. 아이덴티티 스킬은 별도의 공격스킬 형태가 아니고, 기력과 충격 에너지가 상호 보완되는 형태다. 기력 스킬을 사용하면 기력 에너지가 줄어드는 대신 충격 에너지가 증가하고, 충격 스킬을 사용하면 충격 에너지가 줄어드는 대신 기력 에너지가 증가한다. 즉, 기력과 충격 에너지 상황을 보며 해당 스킬을 적절히 번갈아가며 사용한다면 끊임없이 강력한 스킬을 적에게 퍼부을 수 있다.

로스트아크
무투가
로스트아크 무투가

캐릭터의 스킬은 돌진해서 적을 내려 찍는 전진의 일격, 지정한 위치로 뛰어올라 내리치는 심판, 부채꼴 모양으로 충격파를 발산하는 일망타진, 응축된 충격 에너지를 모두 방출하여 적을 날리는 죽음의 선고 등 모두 치명적인 한방을 날리는 스타일이다. 아예 배틀마스터처럼 근접해서 싸우기 보다는 적당히 거리를 조절하다가 에너지가 쌓이면 용의 강림 같은 강력한 스킬로 대미지를 주고 빠지는 식의 플레이가 일반적이다.

추천 대상 – 강력한 한방으로 찰진 손맛을 느끼고 싶은 게이머

기공사 – 무림 고수는 역시 장풍이지!

로스트아크 무투가
로스트아크 무투가

기공사는 근접전 위주인 다른 무투가 계열과 달리 내공을 사용하기 때문에 근접과 원거리 공격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중거리 클래스다. 장법을 이용한 근접 공격과 내공을 이용한 원거리 공격으로 계속 적과의 거리를 조절해가며 스타일리쉬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아이덴티티 스킬은 다른 무도가 계열과 마찬가지로 특정 스킬이 존재하는 것은 아니고, 금강선공이라는 일종의 버프 스킬이다. 공격을 통해 일정 시간 동안 기운을 축적시킨 후 발동하면 그 즉시 내공이 100% 회복되고, 일정 시간 동안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하고, 공격 속도, 공격력이 늘어나 모 애니메이션의 초OOO인이 된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 무투가
로스트아크 무투가

캐릭터 스킬은 근거리와 원거리가 섞여 있기 때문에, 스킬의 특성을 파악해 효율적으로 사용할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 독마권으로 적을 당기고, 적을 넘어뜨린 후 몸을 부딪혀 적을 날리는 회선격추를 사용하는 식이다. 기본 평타가 원거리이기 때문에 근접전보다는 섬멸파, 풍뢰일광포, 변천장 등 원거리 스킬 위주로 운영하는 사람들이 더 많은 편이다.

**추천 대상 : 강력한 버프를 바탕으로 폭딜을 원하는 게이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