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 결정장애] 땀내 나는 근접전은 사양한다. 스타일리쉬 총기 액션 헌터 계열

‘로스트아크’의 ‘트리시온’으로 모험을 떠나기로 한 당신. 버튼 클릭 한 번이면 ‘로스트아크’의 시작은 눈 앞에 있지만, 쉽게 시작하지 못한다. 바로 다양한 매력을 갖춘 클래스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쉽게 결정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아직도 어떤 클래스를 즐길지 고민이 많은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로아 결정장애’ 헌터 계열 편이다.

로스트아크 헌터
계열
로스트아크 헌터 계열

헌터 계열은 다양한 총기를 활용해 적을 제압하는 원거리 클래스다. 더블 핸드건, 샷건, 라이플, 세가지 총기를 활용해 스타일리쉬한 원거리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데빌헌터, 거대한 중화기를 활용해 강력한 광역 공격을 펼칠 수 있는 블래스터, 기계 활과 특수 화살을 활용해 적의 공격을 피하며 안정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는 호크아이 중 하나로 전직할 수 있다.

데빌헌터 – 멋짐이 폭발한다! 총으로 할 수 있는 모든 것.

로스트아크 헌터 계열
로스트아크 헌터 계열

데빌헌터는 속도감 있는 쌍권총 액션과 다수의 적을 한번에 제압하는 샷건, 목표로 한 적을 확실히 보내버리는 라이플. 이렇게 총으로 할 수 있는 모든 액션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로스트아크에서 가장 스타일리쉬한 클래스다. 더블 핸드건으로 넓은 범위를 화려하게, 근거리는 강력한 샷건으로, 멀리 떨어진 적은 라이플로 견제, 이렇게 상황에 따라 세가지 총기를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덴티티 스킬 때문에 가장 많은 스킬을 활용해 적들을 효과적으로 공격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 헌터
계열
로스트아크 헌터 계열

스킬은 각 총기에 따라 성격이 달라진다. 더블 핸드건은 원하는 위치에 핸드건을 던지면 범위 공격을 하는 나선의 추격자, 느린 속도로 비행하며 지속적인 대미지를 주는 플라즈마 불릿, 주변을 한번에 공격하는 이퀄리브리엄 등이 있으며, 샷건은 부채꼴 방향으로 탄환을 발사하는 심판의 시간, 3연속으로 발사하는 샷건 연사 등이 있고, 라이플은 4연속 공격을 하는 조준 사격, 강력한 불꽃 탄환을 발사해 적에게 피해를 주고, 바닥에 불길을 만드는 스파이럴 플레임 등이 있다. 각 총기별로 스킬이 다르기 때문에 무척 손이 바쁘긴 하지만, 익숙해지면 어떤 거리에 있는 적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추천 대상 – 영웅본색이나 매트릭스에 로망을 가진 게이머

블래스터- 강력한 대포 한방의 로망!

로스트아크 헌터 계열
로스트아크 헌터 계열

총은 남자의 액션이고, 그중에서 가장 남성다운 것은 더 큰 총이다. 블래스터는 강력한 중화기를 활용해 폭발적인 광역 공격을 퍼부을 수 있는 원거리 클래스다. 데빌헌터에 비해 느리기 때문에 스타일리쉬한 느낌은 부족하지만, 강력한 방어력과 화력을 바탕으로 맞으면서도 적을 확실히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액션 초보자들도 부담없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아이덴티티 스킬은 스킬 적중 시 올라가는 화력 게이지가 일정 이상 모였을 경우 공격력 상승하면서 포격 모드가 발동하며, 포격 모드가 발동되면 바닥에 고정된 초대형 중화기를 소환해서 적을 분쇄한다.

로스트아크 헌터
계열
로스트아크 헌터 계열

스킬은 5번 연속 미사일을 발사하는 다연장 로켓포, 회전하며 무차별 난사를 하는 개틀링건, 원하는 위치에 포탄을 떨어뜨리는 곡사포 등 그야말로 중화기 다운 면모를 과시하는 것들 뿐이다. 움직임이 느리기 때문에 적의 공격을 피하면서 싸우기는 힘들지만, 강력한 범위 공격 위주이기 때문에 다수의 적을 한번에 상대할 수 있다.

추천 대상 – 다수의 적을 한번에 쓸어버리는 쾌감을 원하는 게이머

호크아이 – 어벤져스에서도 존재감 있었지!

로스트아크 헌터 계열
로스트아크 헌터 계열

호크아이는 인간 같지 않은 슈퍼 솔져들이 즐비한 영화 어벤져스에서도 남다른 존재감을 보였던 호크아이와 마찬가지로 기계활과 특수 화살을 사용해 적들을 농락하는 클래스다. 민첩한 이동기 때문에 생존력이 우수하며, 다양한 상태 이상 스킬과 은신을 활용해 적의 허점을 노린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아이덴티티 스킬은 실버호크 소환은 전투 중 충전되는 호크 게이지를 소비해 주위 적을 자동으로 공격하는 실버호크를 소환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 헌터
계열
로스트아크 헌터 계열

캐릭터 스킬은 활을 사용하는 다른 게임 캐릭터를 즐겨봤다면 익숙하게 느낄 수 있는 것들 위주다. 사방에 활을 난사하는 블레이드 스톰, 폭발하는 활을 날리는 아토믹 애로우, 원하는 공간에 다수의 화살비를 내리는 애로우 샤워, 기를 모아 화살을 발사하는 차징샷 등 적과 거리를 두고 화살을 날려 적을 공격하는 스타일이며, 스킬 중 최종 단계까지 개방하면 은신이 발동하는 스킬이 있어 적의 공격을 효과적으로 피할 수 있다.

추천 대상 – 안전한 곳에서 적을 농락하는 플레이를 선호하는 게이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