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소식] 11/13 '블소 레볼루션', 4차 신규 서버 증설 등

-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4차 신규 서버 증설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자사의 하반기 최고 기대작인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에 4차로 신규 서버 10개를 증설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0월 11일 정오부터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캐릭터명/서버 선점을 진행해오고 있는 넷마블은 처음 준비한 서버 50개가 4일만에 마감되고, 1~3차에 걸쳐 추가한 서버 40개 역시 모두 포화 상태가 됨에 따라 4차로 신규 서버 10개를 13일 또 추가했다. 이번 추가로 서버가 총 100개가 됐다.

새롭게 오픈한 서버명은 다정다감, 청출어람이며, 아직 이벤트에 참여하지 못한 이용자는 신규 서버에서 캐릭터명과 서버 선점이 가능하다.

브랜드 사이트에서는 캐릭터명 선점 외에도 사전등록 이벤트가 열리고 있다. 사전등록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는 정식 출시 이후 사용 가능한 의상 아이템을 지급하며, 구글 플레이 사전등록 시 10,000 은화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출석체크, 친구초대 등으로 열쇠를 획득해 고급 게임 아이템을 증정 받는 보패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넷마블은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개최하는 지스타2018에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을 선보인 후, 12월 6일 국내에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지스타의 경우 첫 선을 보였던 작년 보다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비무, 린족 남성 캐릭터 등 신규 콘텐츠가 대거 추가돼 진정한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만의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광고모델로 선정된 모델 문가비는 11월 17일(토) 지스타2018 넷마블 부스를 방문해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관련 퀴즈, 사진 촬영 등을 진행하며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을 기다리는 이용자들을 위해 넷마블은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스토리, 등장인물, 캐릭터, 문파, 세력 등 다양한 게임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공식 커뮤니티 앱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World'를 통해 모바일에서도 빠르고 편리하게 최신 정보 확인 및 알람을 받을 수 있다.

블소 레볼루션
블소 레볼루션

- 검은사막 엑스박스, 5일간의 오픈베타 테스트 성황리 종료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엑스박스 버전 오픈 베타 테스트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고 밝혔다.

검은사막 엑스박스 버전 오픈베타는 북미 지역을 대상으로 지난 11월 8일부터 12일까지(현지 시간 기준) 진행됐다. 펄어비스는 이번 테스트로 콘텐츠 및 안정적인 플레이 환경을 점검해 추후에 있을 정식 서비스를 차질 없이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테스트는 7일 간의 짧은 마케팅 기간에도 사전예약자 21만 명을 모객하고 그 중 90% 이상인 19만 명이 테스트에 참여했다. 테스트 첫날, 준비한 서버를 2배 이상 늘리는 등 현지 '검은사막' IP의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특히 테스트 초반 급격한 유저 유입 시에도 원활하게 접속되며 서버 안정성 또한 검증했다.

검은사막 엑스박스 버전은 4K 화질의 그래픽과 압도적인 액션, 그리고 콘솔 버전에 최적화한 직관적인 UI로 호평받았다. 이용자들은 수준높은 그래픽과 논 타겟팅 전투를 콘솔에서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을 장점으로 꼽았다.

테스트에 참여한 북미 이용자들은 “콘솔에서 처음 느끼는 하이퀄리티 MMO게임이다”, “여러사람이 함께 몬스터를 공략하는 경험을 콘솔에서 할 수 있다는 게 매력적이다”라며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검은사막
검은사막

- 펜타스톰 한국대표팀 'Ahq OP' AIC 2018 참가 확정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오는 11월 개최되는 AIC 2018(Arena of Valor International Championship 2018)에 한국대표팀 Ahq OP가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아레나오브베일러(Arena of Valor)는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의 글로벌 버전이다.

텐센트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지난 해 11월 열린 아레나오브베일러 아시안컵(Arena of Valor International Championship : Asia 2017, 이하 AIC 2017)과 올해 7월 개최된 아레나오브베일러 월드컵(Arena of Valor World Championship, 이하 AWC)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리는 국제 대회다.

한국 대표로는 올해 아레나오브베일러 월드컵에서 우승을 차지하면서 본선 시드 자격을 획득한 Ahq OP가 참가한다. 한국 외에도 태국, 대만, 베트남, 인도네시아, 싱가포르ㆍ말레이시아ㆍ필리핀(통합), 북미, 남미, 유럽 등 총 9개 지역에서 12개팀이 대회에서 실력을 겨룬다.

AIC 2018은 오는 11월 23일부터 25일까지 베트남에서 예선전을 치른 뒤 11월 30일부터 태국에서 본선을, 12월 16일에 결승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총 상금 규모는 60만 달러(약 6억 7000만 원)으로 모바일 MOBA e스포츠 대회 사상 최대 규모다. 우승팀에게는 25만 달러가 주어지며 대회 MVP와 특별 수상자도 각각 1만 달러를 받게 된다.

펜타스톰
펜타스톰

-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신작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 지스타 영상 선공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3일(화)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의 신작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의 2차 신규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오는 15일(목)부터 18일(일)까지 부산에서 열리는 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에서 선보일 신규 영상으로 게임을 기다리는 유저들을 위해 제작됐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 영상은 카카오게임즈 B2C관 내 신작 게임을 소개하는 '영상존'에서 상영된다.

1분 30초 가량 되는 영상에서는 '진격의 거인' 등 각종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WIT STUDIO(위트 스튜디오)', '광란가족일기', '앙상블 스타즈' 등의 메인 시나리오 작가 아키라 등 초호화 제작진 공개와 함께, '사쿠라대전', '원피스' 등 유명 작곡가 다나카 코헤이의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 메인 테마곡 'Lost Princess(로스트 프린세스)'를 들을 수 있다.

특히, 한 편의 애니메이션 같은 배경에서 흘러나오는 아름다운 선율을 바탕으로, 게임의 밝고 명랑한 세계관과 '페코린느', '콧코로', '캬루' 등 각각 매력 넘치는 주요 캐릭터들의 아기자기한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는 이용자가 게임 속 주인공이 되어 50명 이상의 매력 넘치는 미소녀들과 길드를 생성해 같이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를 중심으로,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영상미와 사운드 연출과 함께 방대한 콘텐츠를 갖춘 모바일 게임으로 박진감 넘치는 전투 콘텐츠뿐 아니라 메인 및 이벤트 퀘스트, PVP(Player Vs Player), 도전(탐험) 시스템을 즐길 수 있다.

프린세스 커넥트
프린세스 커넥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