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11/20 판타지 소설로 '거울전쟁' 만난다 등

- 판타지 소설로 '거울전쟁' 만난다

엘엔케이로직코리아(대표 남택원, 이하 엘엔케이)는 새로이 판타지 소설 출판을 위해 신규 출판전문 브랜드 '신과 린의 책방'을 설립하고, 그 첫 작품으로 자사의 오리지널 IP인 '거울전쟁' 시리즈의 소설판 '거울전쟁 the Novel'(저자 남택원)을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연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거울전쟁은 2001년 한국 게임시장에 출시한 거울전쟁: 악령군을 시작으로 매력적인 판타지 세계관과 독특한 게임성으로 호평 받은 이래, 2012년 슈팅RPG라는 새로운 장르를 선보인 거울전쟁: 신성부활까지 20년 가까이 엘엔케이의 대표 IP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거울전쟁 the Novel은 엘엔케이의 대표이사이기도 한 남택원 작가의 독창적인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가상의 대륙 패로힐을 무대로 하고 있는 장편 판타지 소설이다.

소설은 악령군과 흑마술파가 일으킨 전란의 소용돌이 속에서 인간다운 삶을 지키기 위해 떨쳐 일어난 해방부대의 세 세력이 저마다의 정의와 신념을 품고 치열하게 싸워나가는 인간과 생명의 이야기를 테마로 하고 있으며, '거울전쟁 악령군' 편은 입체적인 캐릭터 설정과 세밀한 상황 묘사로 3파의 탄생과정을 흥미롭게 다룬다.

이어지는 '거울전쟁 신성부활' 편에서는 악령군 사건에서 100여 년이 흐른 후가 배경이며, 해방부대에 입대한 한 소년이 시련과 역경을 딛고 성장하는 내용을 그리고 있다.

특히 거울전쟁: 악령군의 경우 처음 출간된 판본의 50% 이상의 많은 내용이 보완, 추가된 개정판으로, 완전히 새로운 느낌으로 감상할 수 있다. 원래 게임의 캠페인 미션까지 모두 플레이 해야 온전한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게 되었던 것에서, 소설만의 새로운 에피소드 등을 다량 추가해 소설 내용만으로도 충분히 독자들이 만족할 수 있을 만큼 완성도를 높였다. 추가 감수를 통해 오탈자 및 어색한 문맥 등의 수정작업을 거쳤음은 물론이다.

한편 엘엔케이는 연재 시작과 함께 붉은보석, 로도스도 전기 온라인 등을 비롯한 자사의 판타지 MMORPG 타이틀을 즐기는 전체 유저들 대상으로 거울전쟁 the Novel 연재 기념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거울전쟁 the Novel은 11월 25일 일요일부터 악령군 전 75화와 신성부활 파트 1이 연작 형태로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연재될 예정이다.

거울전쟁 소설
거울전쟁 소설

- MMORPG '검은사막', 1000% 경험치 혜택!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글로벌 누적 가입자 수 1천만 돌파 기념 페스티벌의 피날레로 경험치 획득량을 1,000퍼센트 증가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검은사막'을 즐기는 전 세계 모험가들은 11월 23일부터 총 3일 동안 매일 오후 7시부터 9시 그리고 오후 11시부터 오전 1시까지 각각 2시간씩 1,000퍼센트 경험치 증가 혜택을 만끽할 수 있다. 이는 '검은사막' 정식 오픈 이래 최대 규모의 경험치 혜택이다.

특히, 이번 핫타임 이벤트는 골든벨, 전투의 서, 밸류 패키지 등 그 밖의 경험치 증가 아이템 및 효과들과 중복 적용되는 만큼, 모험가들에게 더욱 쾌적한 성장 환경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글로벌 누적 가입자 천만 달성 기념 '축복받은 전령서'와 추수감사절 이벤트, 블랙프라이데이 펄상점 기획전 등 풍성한 이벤트들이 모험가들을 기다린다.

'축복받은 전령서' 이벤트는 하루 게임 이용 시간 100분 이상 달성 시 전투 경험치 200 퍼센트와 기술 경험치 30 퍼센트를 증가시켜주는 혜택으로, 11월 28일까지 총 14회를 모두 획득한 모험가에게는 추첨을 통해 최고급 사양의 그래픽카드를 증정한다.

마찬가지로 11월 28일까지 진행되는 '추수감사절 이벤트'는 일일 의뢰를 수주해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연계형 이벤트로, 의뢰 완료 시 얻게 되는 '까맣고 커다란 깃털'을 NPC로부터 '황금 노을빛 꾸러미'로 교환해 각종 버프 아이템들과 '칠면조 박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특정 시간 동안 필드 보스 등장, 보스 처치 시 무작위로 다양한 보상 아이템이 제공 돼 모험가들에게 예상치 못한 행운을 제공하게 된다.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이해 12월 5일까지 펄상점에서 다양한 기획전도 마련된다. 특히 공개 직후 수많은 모험가들의 관심을 모은 유명 원화가 김범의 '사자왕 세트'를 비롯해, 격투가, 미스틱 왕관 독수리 세트와 아르켄, 블란코 의상이 선을 보인다.

또한 이벤트 장바구니 상품 금액에 따라 최대 30퍼센트 할인을 제공하고, 기간 중 다양한 할인 및 1+1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오는 12월 1일(토) SETEC 제2 전시실에서 개최되는 '검은사막 FESTA'의 티켓이 예매 시작 2분만에 매진을 기록했다. '검은사막 FESTA'는 모험가들의 축제로 올해는 미니게임, 퀴즈쇼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함께 향후 업데이트 계획도 발표될 예정이다.

검은사막
검은사막

- 플레로게임즈, '에브리타운 for Kakao' 신규 생산시설 7종 추가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여성향 소셜 게임 '에브리타운 for Kakao'(이하 에브리타운)가 11월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우선 신규 생산시설이 대량으로 업데이트 됐다. '성 주세페의 케이크'라 불리는 이탈리아의 전통 후식 '체폴라 전문점'과 쌉쌀한 아메리카노에 달콤한 휘핑 크림을 얹은 '비엔나 커피 전문점'을 비롯해, 프리미엄 공장 '프리미엄 새우 양식장', 테마파크 '동물원(알파카)'과 '스키장'이 새롭게 추가됐다. 아울러 리조트 '바스티드 팰리스'와 랜드마크 '깊은 산 속 옹달샘'도 함께 선보였다.

조합원 패키지와 VIP 패키지의 혜택도 업그레이드됐다. 업데이트 이후부터 VIP/조합원 패키지를 구입하면 기존 혜택과 더불어 연구 포인트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고, 조합원 패키지 구매자는 연구포인트를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는 랜덤박스를 매일 1골드로 얻을 수 있다.

플레로게임즈는 '에브리타운'의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월 26일까지 '체폴라 전문점' 또는 '비엔나 커피 전문점'을 2개 구매하면 같은 건물을 하나 더 증정하고, VIP/조합원 패키지를 구매 시 시드를 30% 추가로 지급한다. 또, 상점에서는 12월 4일 업데이트 전까지 결제 보상을 두 배로 지급하는 보너스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에브리타운
에브리타운

-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팜, 예비창업가 지원 프로그램 'Orange Camp' 참가 팀 모집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의 오렌지팜이 예비창업가를 대상으로 Biz Camp(사업멘토링), Tech Camp(개발멘토링)로 구성된 총 12주 간의 예비창업가 지원 프로그램인 '오렌지 캠프(Orange 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오렌지 캠프 프로그램은 본격적인 사업 및 서비스 개발을 계획 중인 ICT 기반 예비창업가가 사업적 가치를 정립하고 실제 운영 가능한 서비스(제품)의 프로토 타입을 개발하는 프로그램으로, 해당 시장 및 사업 방향성 등을 재점검하고 서비스(제품) 개발 역량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가 대상은 ICT 기반 전 분야의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가(법인 설립 준비 또는 법인 설립 1년 미만)이며, 접수는 내달 7일까지 오렌지팜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총 5개 예비창업가를 선발 예정이며, '19년 1월 2일부터 3월 22일까지 12주간 프로그램에 참여해 집중적으로 지원받을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Biz Camp(사업멘토링)과 Tech Camp(개발멘토링)으로 진행되며, Biz Camp는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심사역 및 오렌지팜 선배기업과의 1:1 매칭을 통해 △사업방향성 및 마일스톤/KPI 수립 △초기 투자유치 전략 및 주의사항 △스타트업 초기 경영에 대한 노하우 등의 멘토링을 진행한다.

Tech Camp에서는 선발팀의 개발자 및 개발관련 인력의 캠프 참여를 통해 Biz Camp에서 정립된 서비스를 운영 가능한 수준의 프로토 타입으로 직접 개발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스마일게이트의 전문 개발지원 조직을 통한 △기술 및 개발 방향성 점검 △프로토 타입 개발 지원 및 교육 등의 멘토링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참가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오렌지팜, 스마일게이트 그룹, 선배창업가로 구성된 3개 주체의 협력 운영을 통한 실전 멘토링과 무료 사무공간을 제공하며 프로그램 종료 후 우수팀에 대해서는 오렌지팜 입주심사의 기회도 주어진다.

한편, 중국 북경지역의 한국인 유학생 예비창업팀을 선발하여 창업에 대한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아이디어를 구체화 해보는 6주 간의 '북경 오렌지 캠프'도 방학기간을 맞아 한국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팀 역량 강화 △시장성 검토 △사업성 검토 △현지 시장 적합성 검토 등 스타트업 사업계획서 기반의 중요 요소를 중심으로 각 항목의 전문가 멘토링 및 강연을 진행하고 주 단위 관리를 통해 팀의 전체적인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팜 서상봉 센터장은 "예비창업가들이 다양한 교육 과정을 통해 창업을 시작하지만, 창업생태계 내에 예비창업가들을 위한 실전 중심의 프로그램은 부족하다"면서, "오렌지 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창업가가 시행착오 기간을 줄이고 사업적 가치를 정립할 수 있는 몰입 환경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12월 7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오렌지팜
오렌지팜

- 게임빌, ‘빛의 계승자’ 2.3 인피니트 글로벌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2.3 인피니트(INFINITE)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서번트와 아바타 추가를 비롯해 PvP 모드 등 신규 콘텐츠를 대거 선보인다.

신규 5성 서번트 '시몬'과 신규 아바타 '이미리야'를 추가하고, PvP 콘텐츠 '4 VS 4 무한대전'을 새롭게 탑재한다. 또, '서번트 합성 시스템'의 추가와 더불어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 기존 서번트들의 밸런스를 조정하는 등 대대적인 콘텐츠 업그레이드에 나선다.

'빛의 계승자'는 글로벌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에 이어 게임빌과 펀플로(대표 손경현)가 두 번째로 호흡을 맞춘 수집형 RPG다. '다크 판타지' 콘셉트의 고풍스러운 비주얼과 유저들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한 운영이 강점으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빛의계승자
빛의계승자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