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11/21 배틀라이트 12월 5일 정식 출시 등

- 넥슨, '배틀라이트' 12월 5일 정식 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턴락 스튜디오(Stunlock Studios AB, 대표 리카드 프리세게드)가 개발한 온라인게임 '배틀라이트(Battlerite)'를 내달 5일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

넥슨은 21일 배틀라이트의 티징 페이지를 열고 '모든 순간이 액션이다'라는 슬로건과 정식 서비스 일정을 처음 공개했다. 지난 6월 파이널 테스트를 통해 팬들에게 합격점을 받은 아레나와 함께 배틀로얄 장르를 재해석한 로얄 모드 출시를 예고했다.

배틀라이트 로얄은 30명의 선수가 동시에 게임을 시작해 마지막까지 살아남아 1등을 가리는 서바이벌(생존형) 슈팅 게임 모드다. 인기 요인으로 생존경쟁이라는 장르 자체가 주는 재미, 개성 넘치는 캐릭터 21종, 전투 상황에 맞는 아이템 조합 등을 꼽는다.

넥슨은 자사의 공식 트위치 채널인 겜믈리에를 중심으로 10대·20대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게임 유튜버, 스트리머(실시간 방송 진행자)를 활용해 '로얄·아레나 모드', '탑다운 슈팅(Top-down Shooting)' 등 게임 특징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또 프로와 아마추어의 경계를 허문 e스포츠리그인 '배틀라이트 코리아 리그'를 운영한다. 글로벌 팀과 맞붙는 '배틀라이트 프로 리그'를 비롯해 온라인 홍보대사가 주축이 돼 열리는 '얼티밋 파트너 리그', 유저 커뮤니티를 활용한 '커뮤니티 리그', 실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한 '모두의 리그' 등 총 4개 리그로 구성돼 있다.

배틀라이트는 세련된 아트풍 그래픽과 피지컬 컨트롤 기반의 액션성을 앞세운 온라인게임으로 팀 대전 방식의 '아레나 모드'와 생존 서바이벌 모드인 '로얄'을 핵심 콘텐츠로 선보인다.

배틀라이트
배틀라이트

-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다이렉트 게임즈 & 게임파라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 이벤트 실시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이하 H2 INTERACTIVE, 대표 허준하)는 게임 콘텐츠 디지털 유통 서비스인 다이렉트 게임즈와 패키지 쇼핑몰 게임파라에서 오늘 14시부터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다이렉트 게임즈와 게임파라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세일 프로모션은 오는 11월 28일 14시까지 진행되며, 이 기간 동안 신작 및 인기 게임을 최대 96%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프레이 등 디지털 코드로 제공되는 타이틀은 물론, WWE 2K19, , NBA 2K19 등 패키지 타이틀을 포함하여 수많은 신작과 인기 게임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일부 타이틀은 선착순 한정 특가로 제공된다.

다이렉트 게임즈 이벤트
다이렉트 게임즈 이벤트

- 그라비티, 모바일 액션 RPG 신작 '던브레이크xRO콜라보' 비공개 베타 테스트 실시!

그라비티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대만 개발사 아우어 미디어&엔터테인먼트(Auer Media & Entertainment)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던브레이크xRO콜라보'의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오는 27일까지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를 통해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던브레이크xRO콜라보'는 세계 최초로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캐릭터를 8등신으로 도입했으며, '영웅', '요정' 등은 물론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해 '라그나로크'의 향수를 느낄 수 있다.

이 게임은 모바일 액션 RPG 장르로, 콘솔 방식의 AB커맨드를 도입해 짜릿한 타격감과 약 40종의 영웅 시스템과 길드, 아레나, 월드 보스, 협동전 등 쉴 틈 없는 방대한 콘텐츠로 액션성을 극대화시켰다.

이와 함께 게임 내 일본 유명 성우 미도리카와 히카루, 키무라 료헤이, 다나카 리에 등이 더빙에 참여해 이용자들의 몰입도를 높여 겜심을 공략할 예정이다.

그라비티는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기념해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 정식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심안의 제왕(아처) 조각30개', '중급 스킬북50개', '고급 승급망치*50개'를 제공할 방침이다.

던브레이크xRO콜라보
던브레이크xRO콜라보

- 웹젠 '샷온라인', 신규 콘텐츠를 미리 경험할 수 있는 '테스트 서버' 선보인다

웹젠(대표 김태영)이 PC온라인 골프게임 '샷온라인'의 새로운 서버 운영을 시작한다.

웹젠은 내일(11월 22일) '샷온라인'의 정기 점검시간을 갖고 새롭게 변화된 '소소리', '알프하임' 코스를 첫 적용하는 '테스트 서버'를 공개한다. 해당 서버는 11월 26일 18시까지 운영된다.

테스트 서버는 기존 서버에 업데이트할 새로운 콘텐츠를 먼저 적용 후 오류 현상이나 밸런스를 시험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운영하는 서버다. 이번 운영 기간에는 이르면 12월 기존 서버에 적용 예정인 '소소리', '알프하임' 코스가 적용된다.

이용자들은 샷온라인에 접속 후 서버 선택창에서 테스트 서버용 아이디를 생성하고 별도의 클라이언트를 설치하면 테스트 서버에 접속할 수 있으며 새로운 콘텐츠를 가장 먼저 이용할 수 있다.

웹젠은 테스트 서버 이용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11월 26일까지 테스트 서버의 오류 현상를 최초로 발견하고 고객센터에 제보하는 이용자에게 '골드 플래티넘 7일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오류 현상 제보 및 서버 이용 후기 작성자 전원에게도 '원 포인트 레슨 티켓 500' 1장을 선물할 예정이다.

같은 기간동안 테스트 서버에서 '박스터 대회'를 개최하고 참여자 전원의 기존 서버 캐릭터에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대회 결과에 따라 1위부터 20위까지 '보너스 캐시'도 차등 지급한다.

샷온라인
샷온라인

- '파이널판타지14', V4.31 '절 알테마 웨폰 파괴작전' 업데이트

액토즈소프트(052790) 자회사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서 V4.31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1일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초고난도 시리즈 '절 알테마 웨폰 파괴작전' 레이드를 공개했다. 해당 레이드는 고난도 레이드 임무인 '차원의 틈 오메가(영웅): 시그마편 4'를 완료한 후 도전 가능하다. 임무 완수 시 '궁극의 전설' 칭호를 얻을 수 있고, 일주일에 한 번씩 제공되는 특별한 보상을 모아 '절 알테마 웨폰 무기'로 교환 가능하다.

이와 함께 11월 20일부터 1월 21일까지 '절 알테마 웨폰 파괴작전' 타임어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초읽기 기능을 사용해 레이드 시작부터 완료 시점까지의 과정을 영상으로 녹화하는 방식으로, 녹화된 영상의 공략 시간을 산정해 순위를 매긴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200,000 MGP'를 제공하고, 순위에 따라 푸짐한 보상 아이템을 추가 지급한다.

더불어 '파이널판타지14' 두 번째 확장팩 V4.0 '스톰블러드' 일러스트로 제작된 2019년 공식 캘린더를 선보였다. 아크릴 스탠드(100x300mm)에 미니 달력(900x700mm) 7장으로 구성된 이번 '파이널판타지14' 공식 캘린더는 11월 20일부터 12월 17일까지 진행되는 프로모션 이벤트를 통해 획득이 가능하다.

파판14 업데이트
파판14 업데이트

- 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서비스 14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코믹 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의 서비스 14주년을 맞아 오늘 21일부터 오는 28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이벤트 기간 동안 몬스터를 사냥하고 촛불 및 14주년 초콜릿과 캔디를 모으면 생명력 20% 증가 아이템, 공격력과 방어력이 10% 상승하는 효과를 제공한다.

같은 기간 현발파 마을에 배치된 초대형 생일 케익 앞에서 스크린샷을 찍으면 대몬공격력, 대몬방어력 및 경험치와 기연이 상승한다.

또, 특정 의뢰(퀘스트)를 완료하면 대몬공격력, 대몬방어력, 경험치가 대폭 상승하는 생일 케익 모양의 령수(펫)들을 선물하고, 령수 인기 투표를 실시해 능력치 상승 효과를 추가로 지급한다.

오는 11월 25일 생일 당일은 게임운영자(GM)와 게임 내에서 보스 몬스터 소환, 보물 찾기, 스크린샷 찍기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열강 온라인 14주년 이벤트
열강 온라인 14주년 이벤트

- 스틸에잇, 넵튠으로부터 50억 추가 투자금 유치

스틸에잇(전 콩두컴퍼니)이 글로벌 모바일 게임 기업 ㈜넵튠으로부터 50억원의 투자를 추가 유치했다.

이번 추가 투자는 스틸에잇의 e스포츠 사업 확장을 위한 양사 논의를 통해 결정됐으며, 넵튠은 지난 5월 스틸에잇에 95억원을 투자한 것에 이어 6개월 만에 50억원을 추가 투자하기로 결정하였다.

스틸에잇 서경종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e스포츠 구단 사업에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며, 대규모 투자를 통해 글로벌 e스포츠 리더가 될 수 있는 명문 구단으로 성장하겠다."라고 전했다.

스틸에잇은 e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선도 기업으로 글로벌 e스포츠 시장 내에서 구단 운영 뿐만 아니라 콘텐츠 사업, 리그 개최, e스포테이너 매니지먼트 등 다양한 e스포츠 사업을 진행하며 시장 내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넵튠 정욱 대표는 "게임 시장 트렌드 변화의 중심에 있는 e스포츠가 지난 아시안게임에서 시범종목으로 채택된 데 이어, 공중파 생중계까지 하는 시대가 됐다"며, "높아지는 e스포츠의 위상과 '보는 게임' 시장의 성장을 촉진시키기 위해 더 많은 자원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했다"고 덧붙였다.

스틸에잇 넵튠 이미지
스틸에잇 넵튠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