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발표한 '리니지: 리마스터', '리니지'는 어떻게 바뀌나?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리니지' 20주년 기념으로 '리니지'를 전면 개편한다.

11월29일 역삼동 라움에서 진행된 미디어 간담회에서, 엔씨소프트는 PC용 MMORPG(다중접속롤플레잉온라인게임) '리니지'를 그래픽과 각종 시스템 변환, 신규 클래스 추가 등을 골자로 전환시키는 '리니지 : 리마스터' 출시를 발표했다.

리니지 리마스터
리니지 리마스터

< 리니지 : 리마스터, 오는 11월29일부터 사전예약>

엔씨소프트는 1998년 9월에 출시한 중세 판타지 시대를 배경으로 한 온라인 게임‘리니지’를 서비스 20주년을 맞이해 '리니지: 리마스터(Lineage Remastered)'로 재탄생시킨다는 계획이다.

'리니지: 리마스터'의 주요 콘텐츠는 ▲그래픽, UI(User Interface) 등을 개선하는 ‘그래픽 리마스터’ ▲이용자의 조작 없이도 플레이 가능한 ‘PSS(Play Support System)’▲언제어디서나 플레이 상태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모바일 뷰어(Mobile Viewer) ‘M-Player’ ▲9번째 신규 클래스 ‘검사’ ▲다른 서버 이용자와 경쟁하는 ‘월드 공성전’이다.

엔씨(NC)는12월 중 테스트 서버에 '리니지: 리마스터'를 업데이트 할 예정이며, 오는 11월 29일 오후 2시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게이머는 '리니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다.

< 기존보다 4배 확장시킨 풀HD 그래픽>

엔씨(NC)는 '리니지'의 전투를 보다 정교하고 다이나믹하게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1920 X 1080 와이드 해상도(풀HD급)로 업그레이드 한다. 때문에 '리니지' 본연의 색을 보다 선명하게 드러낼 수 있을 예정이며, 더 넓은 전장을 표현할 수 있게 된다.

리니지 리마스터
리니지 리마스터

리니지 리마스터
리니지 리마스터

게이머는 기존 대비 4배 증가된 해상도와 2배 향상된 프레임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엔씨소프트는 업그레이드된 해상도에 맞춰 직관성과 가독성을 향상시킨 현대적인 UI(User Interface)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 자동사냥(플레이 서포트) 시스템과 엠플레이어 도입>

엔씨(NC)는 PC로 플레이할 때는 게임에 집중하고 그 외 시간에는 재미 위주의 콘텐츠에 몰입할 수 있도록 새로운 시스템인 PSS(Play Support System)를 도입한다.

리니지 리마스터
리니지 리마스터

'리니지' 이용자는 PSS를 사용해 직접 사냥하는 것과 같은 모든 패턴을 구현할 수 있으며, 사냥터 이동, 사냥 세팅, 자동 귀환, 창고 정리 등 총 35가지의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한번 설정된 정보는 저장과 불러오기 기능으로 언제든 다시 사용할 수 있으며, 게이머간 공유도 가능할 전망이다.

여기에 엔씨소프트는 모바일로 언제든지 '리니지: 리마스터'의 플레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엠플레이어(M-Player) 서비스도 동시에 시작한다. 모바일 뷰어인 엠플레이어는 이용자 캐릭터의 HP/MP/경험치 등 캐릭터와 관련된 다양한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급한 경우 약간의 조작도 가능하다.

< 9번째 신규 클래스 ‘검사’ 추가>

엔씨(NC)는 리니지의 9번째 신규 클래스인 ‘검사’를 추가한다. ‘검사’는 장검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한손 검 직업으로, '리니지'의 모든 클래스 중 가장 공격력이 높으며 빠른 속도를 기반으로 이루어진 결정타 기술을 사용한다.

리니지 리마스터
리니지 리마스터

특히 ‘이뮨 투함’,‘앱솔루트 배리어’,‘카운터 배리어’ 등의 방어 기술을 무력화할 수 있는 스킬(Skill,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전투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전망이다. 이외에도 신화급 무기인 ‘아인하사드의 섬광’과 ‘그랑카인의 분노’을 새롭게 선보이고 기존의 레어 아이템도 리뉴얼할 계획이다.

< 월드 공성전 업데이트>

엔씨(NC)는 인터서버를 활용한 대규모 콘텐츠로 월드 공성전을 재탄생 시킨다. 월드 공성전은 다른 서버의 혈맹 및 세력들과 치르는 대규모 집단 전투로, 최대 1천2백 명까지 수용 가능한 넓은 전장에서 8개 서버의 이용자들이 공성전을 진행할 수 있다.

리니지 리마스터
리니지 리마스터

8개 서버의 성 세금이 걸려있는 승부처가 될 예정이며 엄청난 부가 걸려있는 만큼 대단위 전투가 예상되며, 또한 전장의 로망을 실현시킬 ‘프라임’, ‘포스’, ‘이터너티’ 등 신규 스킬(Skill, 기술)이 클래스 별로 추가되어 더욱 박진감넘치는 전투가 구현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