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회 게임콘텐츠 지식재산권 보호 세미나 개최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지식재산보호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주관하는 '지식재산보호 세미나'는 게임콘텐츠를 보호하고, 가치를 높이는 전략과 관련한 전문가강연으로 매주 각각 다른장소에서 총 3회 운영하고 있다.

지난 11월 30일 판교에서 진행된 1회에 이어 이번 2회차는 12월 6일 강남꿈틀라운지에서 진행된다.

첫 번째로 도울 국제특허법률사무소 정경민 변리사가 게임을 저작권, 특허권, 상표권 등 다양한 지식재산권으로 효율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쉽게 풀어 설명한다.

두 번째로 법무법인 신원 김진욱 변호사는 다양한 국내외 게임분쟁사례들을 통하여 저작권법의 보호대상과 피해 대응방안에 대해 강의한다.

마지막으로 게임음악과 관련해 창조공작소 신소헌 대표가 개발자가 알아야할 게임 사운드기획과 게임 음악 저작권에 대해 발표를 진행한다.

아울러 이번 세미나에선는 각 전문가들과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코너를 통해 궁금한 사항을 직접 문의할 수 있는 시간도 별도 마련되어 있다. 행사는 게임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 신청할 수 있다.

게임 콘텐츠 지식재산권 보호 특강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온오프믹스를 통해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게임콘텐츠 지식재산권 세미나
게임콘텐츠 지식재산권 세미나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