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12/13 넥슨, '2018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재림' 프로그램 공개

-넥슨, '2018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재림' 세부 일정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오프라인 게이머 축제 '2018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재림'의 세부 일정을 공개했다.

올해로 12회를 맞는 '던파 페스티벌'은 4,500명 게이머를 대상으로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메인무대'와 '아케이드존', '라이브 스튜디오', '신규 업데이트 체험존', '기부존', '굿즈&플레이마켓', '휴게&카페', '퀴즈존' 공간을 마련해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메인무대'에서는 겨울 시즌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최초로 공개하고, e스포츠 리그 'DPL 2018 WINTER'의 결승 경기를 진행한다. 또한, 게이머들이 참여해 함께 즐기는 초대형 주사위 굴리기 게임과 럭키 드로우를 통해 다양한 보상 아이템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아케이드존'에는 '던파'의 인기 미니게임과 '던파'의 IP를 활용한 액티비티 게임을 마련하고, '굿즈 & 플레이 마켓 in 던페' 존에서는 공식 굿즈와 게이머들의 창작물을 판매한다.

또한, '라이브 스튜디오'에서는 다양한 콘셉트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겨울 시즌 업데이트 콘텐츠를 가장 먼저 플레이 해 볼 수 있도록 '신규 업데이트 체험 존'도 마련한다.

이 밖에도 다양한 퀴즈를 즐길 수 있는 '퀴즈존'과 휴식 및 기부를 동시에 접하는 '휴게&카페', '기부존'을 운영한다.

'2018 던파 페스티벌'의 티켓판매는 15일 오후 2시부터 티켓 예매 사이트 티켓링크를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던파페스티벌
던파페스티벌

- 컴투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 캐나다ㆍ호주ㆍ뉴질랜드 3개국에 정식 서비스 돌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기대 신작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를 캐나다와 호주, 뉴질랜드 3개국에서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는 이번 캐나다와 호주, 뉴질랜드 론칭을 시작으로 글로벌 전역으로 서비스 지역을 순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액티비전의 유력 콘솔 게임 IP(지식재산권)와 컴투스의 개발력이 만나 탄생한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는 어둠의 고서를 들고 도망친 악당 카오스와 맞서 싸우며 스카이랜드의 수호자로 거듭나는 포털 마스터의 모험을 다룬다.

특히,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는 매력적인 스카이랜더들의 고유 속성과 스킬 조합 그리고 실시간 마나 게이지와 턴제 대전 방식을 통해 박진감과 폭넓은 전략 플레이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더불어 10개의 테마로 구성된 스토리 모드 및 성취감과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던전 모드, 전 세계 게이머들과 대전을 펼칠 수 있는 PvP(게이머간 대결) 등 다채로운 게임 콘텐츠로 지루할 틈 없는 게임 플레이를 제공한다.

한편,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는 이번 캐나다와 호주, 뉴질랜드 론칭을 기념해 공식 유튜브 및 페이스북 채널에 방문해 각각 구독하기 및 '좋아요'를 누른 게이머들에 단계별 푸짐한 보상을 제공하는 '커뮤니티 목표 달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

- 카카오게임즈, '프렌즈레이싱', 겨울 시즌 신규 콘텐츠 '씽씽전' 전격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캐주얼 모바일 레이싱 게임 '프렌즈레이싱'에 특별 이벤트 모드 '씽씽전' 등 신규 콘텐츠를 대거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씽씽전'은 개인전에 참가하는 이용자들에게 무작위로 등장하는 이벤트 모드로, 아이템을 활용하지 않고 스피드로만 승부를 겨룰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씽씽전'은 대전 이후 일반 모드보다 많은 보상을 제공해 보다 짜릿한 대전의 재미를 맛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프렌즈레이싱'은 게임 내 캐릭터들의 능력치를 올리고 다양한 스킬 효과를 획득할 수 있는 '프렌즈 훈련 시스템'을 업데이트하고 리그별 랭크 시스템을 개편했다.

또한, '크리스마스 프렌즈 코스튬', '크리스마스 카트 바디' 등의 시즈널 아이템을 추가하고 새롭게 단장한 게임 내 메인 로비를 공개해 이용자들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레이싱'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31일(월)까지 '크리스마스 프렌즈 코스튬'을 구매한 이용자 및 '설원' 맵 트랙 미션을 달성한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프렌즈레이싱' 기획 상품을 선물한다. 또, 게임 내에서 'SNS 공유하기'를 통해 친구를 초대한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프렌즈레이싱
프렌즈레이싱

- Xbox, 마인크래프트 옥션 브랜드존 론칭

한국 마이크로소프트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아 인기 게임타이틀인 '마인크래프트(Minecraft)'를 위한 브랜드존을 12월 13일부터 옥션 사이트 내에 런칭하고, '마인코인 한국 리테일 공식 론칭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옥션에서 론칭하는 '마인크래프트 브랜드존'은 마인크래프트와 관련된 다양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로 마련됐다. 게임팩을 비롯해 마인크래프트 스페셜 무선 컨트롤러 등 게임 관련 제품부터, 의류, 가방&액세서리, 장난감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일부 굿즈 제품의 경우에는 크리스마스 시즌 등을 맞이해 선물용으로 할인 판매된다.

스페셜 이벤트로 '마인코인 한국 리테일 공식 론칭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마인코인은 마인크래프트 '마켓플레이스(상점)'에서 스킨, 텍스처 팩, 매쉬업 팩, 어드밴처 맵, 미니 게임 등 크리에이터가 만든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게임 코인으로, 이번 이벤트는 한국 리테일에서도 마인코인을 선물용 등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이를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브랜드존에서 마인코인은 1720, 3500 두 가지 종류의 디지털 코드로 구매가 가능하고, 개인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 적립해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특별 이벤트로 마인코인 할인 패키지와 두근두근 블라인드 랜덤 박스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마인코인 할인 패키지'는 마인코인과 함께 피규어 고리, 플러쉬 인형 등을 옵션으로 함께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두근두근 블라인드 랜덤 박스 이벤트'는 마인크래프트의 인기 상품들이 랜덤으로 들어 있는 박스를 400개 한정 수량으로 제공하고, 일반 시제품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이벤트다.

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

- 플레로게임즈, 모바일 RPG '게이트식스' CBT 일정 발표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원더5마스터즈'의 개발사 젤리오아시스(대표 김창훈)의 신작 RPG '게이트식스'의 CBT일정을 발표했다.

'게이트식스' CBT는 12월 17일(월)부터 21일(금)까지 5일간 안드로이드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플레로게임즈는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CBT 테스터를 모집하고 있으며, 신청자는 정식 론칭 사전예약에도 자동으로 참여 된다.

'게이트식스'는 가상현실과 일상의 경계가 허물어진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한 모바일 수집 RPG다. 매력적인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탄탄한 시나리오와 육각형의 전략적 맵 구성, 스테이지마다 다르게 제공되는 미션 등으로 클리어의 재미를 더했으며,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로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팀을 구성해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양사는 '게이트식스'의 성공적인 론칭을 위해 이번 CBT에서 얻은 데이터와 이용자 의견을 십분 반영하여 게임성과 완성도를 출시 전까지 최대한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게임은 2019년 1분기 중 국내 출시 예정이다.

게이트식스
게이트식스

- 넥슨, 신작 모바일게임 '스피릿위시' 사전예약 돌입

넥슨은 신작 모바일게임 '스피릿위시(SPIRITWISH)'의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넥슨은 스피릿위시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참가자 모집을 위한 사전예약 페이지를 열었다. 이용자는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티징 영상을 비롯해 사전예약 보상, 25종의 캐릭터 일러스트, 게임 콘텐츠 소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세 편의 티징 영상 나레이션은 최근 유튜버로 변신해 화제를 모은 배우 신세경이 맡았다. 청아하고 맑은 음색은 동화 속 세계를 연상시키는 스피릿위시의 신비로운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며 모험의 설렘을 잘 전해준다.

칼레바 왕국에 얽힌 거대한 음모를 추적하는 영웅들의 모험을 그린 스피릿위시는 파스텔 톤의 동화풍 그래픽과 캐릭터 세 개를 동시에 조작하는 멀티 전투 방식, 전략 설정 시스템 등을 갖춘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스피릿위시
스피릿위시

- 넷마블 '세븐나이츠', 에반 신화각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에반의 신화 각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신화 각성하는 에반은 더욱 강력한 생존력을 갖춘 방어형 영웅으로 거듭났다. 또한 스승 태오와 같은 광폭 효과도 새롭게 보유하게 돼 공격 측면에서도 크게 성능이 향상됐다.

'신화 각성'은 기존 각성 영웅을 한 번 더 성장시킬 수 있는 시스템으로 신화 각성 된 영웅은 새로운 외형과 더욱 뛰어난 능력치를 보유하게 된다. 특히 에반은 세븐나이츠에서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영웅이자 방대한 스토리의 주인공으로 이번 신화 각성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게 됐다.

넷마블은 이번 에반의 신화 각성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반 신화 각성 이벤트 던전 클리어 시 횟수에 따라 6성 카린, 각성 에반/카린 선택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각성 에반과 각성 카린 조합을 통해 신화 정수를 획득할 수 있는 조합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세븐나이츠
세븐나이츠

- 웹젠 '뮤 템페스트', 첫 번째 생일 축하합니다! '1주년 감사 FESTIVAL' 이벤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웹게임 '뮤 템페스트(MU TEMPEST)'에 출시 1주년 감사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해 회원들과 만난다.

웹젠은 '뮤 템페스트'의 점검 시간을 갖고, 12월 26일 점검까지 '매일매일 출석체크 이벤트'와 '1주년 축하 인사 이벤트', '템페스트 포인트 상점' 등 다양한 이벤트와 선물로 가득한 '1주년 감사 FESTIVAL'을 진행한다.

'뮤 템페스트' 회원들은 2주간 게임에 접속만 해도 '신기(신의 방패) 조각'과 '몬스터 정수', '공격속도/방어 스크롤' 등 게임에 유용한 여러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특히 출석 7일차와 14일차에는 '행복한 산타의 무기', '행복한 산타의 의상' 등 크리스마스 시즌 코스튬 아이템도 선물로 준다.

또한, '뮤 템페스트' 공식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방문해 '1주년 축하' 문구가 담긴 게시글을 작성해도 추첨을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 코스튬을 지급한다.

회원들에게 반응이 좋았던 '1주년 기념 템페스트 포인트 상점'도 1월 10일까지 다시 열린다. 이벤트 기간 중에 오픈되는 신규 서버와 기존 서버에서 다이아 충전 시 '템페스트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신규 서버에서는 캐릭터 달성 레벨에 따라 추가 포인트 획득도 가능하다.

획득한 포인트는 '11급 행운의 보석', '죽음의 보석', '고대 수정' 등 최고급 아이템을 포함한 각종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패밀리 축하 이벤트'도 준비했다. 12월 27일까지 '뮤 템페스트'에 접속한 회원에게는 원하는 게임(뮤 오리진2, 뮤 오리진, 뮤 레전드, 뮤 이그니션, 뮤 온라인)의 아이템 쿠폰을 준다.

한편, 웹젠은 지난 주(12/6) 정기점검을 통해 '뮤 템페스트'의 11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11차 업데이트에서는 마스터150레벨 이상부터 입장할 수 있는 '아케론(하)' 지역과 다양한 '길드 이벤트' 등 여러 콘텐츠가 추가됐다.

특히 '길드 이벤트'에는 길드원들과 아이템을 공유할 수 있는 '길드 창고'와, 전투력을 더욱 높여주는 '길드 문장', '토템 표식' 등 협력을 통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다.

이외에도 14급 탈 것 '심연의 히드라'와 탈 것 강화 '궁극' 단계, 장비에 '행운 옵션'을 추가 부여하는 '부가 속성' 등 풍부한 업데이트 내용을 만나볼 수 있다.

뮤 템페스트
뮤 템페스트

- 모바일 MMORPG '이터널 라이트' 13일부터 크리스마스 축제 돌입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이터널 라이트(Eternal Light)'가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12월 27일(목)까지 크리스마스 축제를 진행한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카서스 주조 공장' 던전에 새로운 '영웅' 난이도가 추가돼 특성 레벨 69 이상 플레이어들 대상으로 오픈된다. 또한 신규 시스템으로 '복주머니 선물'과 '로얄 코스튬 염색'이 추가, 게임 내 재화인 금화를 선물할 수 기능이 생겼고 코스튬에 원하는 색이나 이펙트 효과를 적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복주머니'는 월드와 길드, 파티 채널에서 발송할 수 있는데, 이를 다른 플레이어들이 클릭하면 금화를 얻을 수 있다.

더불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탈것 '별하늘 유니콘'이 추가됐으며 신규 장식품과 코스튬으로 '댕댕이'와 '크리스마스 양말', '크리스마스 코스튬', '눈사람 머리 장식' 등 여러 가지 시즈널 아이템 등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이터널 라이트'는 12월 27일(목)까지 크리스마스 축제를 진행한다. 이 기간 중 신규 시스템으로 추가된 '복주머니'가 랜덤으로 월드 채팅창에 깜짝 출현, 플레이어들에게 푸짐한 금화 획득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더 많은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준비 중에 있으며 자세한 내용과 보상, 참여 방법은 추후 공식 카페를 통해 알릴 예정이다.

한편, '이터널 라이트'는 연말연시를 맞아 1월 2일(수)까지 길드 정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4명 이상의 길드원이 모여 오프라인 정모를 하면서 '이터널 라이트' 게임을 실행하고 있는 인증샷을 찍고, 이를 공식 카페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참여한 모두에게 에픽 정혼, 뇌신의 제물, 길드 물자 등의 게임 아이템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12월 13일(목)에서 27일(목)까지 '비상금 이벤트'가 실시, 이 기간 동안 거래 수정 및 금화를 사용할 경우 10%를 비상금으로 적립해 돌려준다. 단, 복주머니 사용에 들어간 경우는 제외된다.

이터널라이트
이터널라이트

-나이언틱, '포켓몬고' '트레이너 배틀' 오픈

나이언틱과 포켓몬코리아는 리얼 월드 게임 '포켓몬고(Pokémon GO)'에 '트레이너 배틀' 시스템이 도입되고 10레벨부터 참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트레이너 배틀'은 더 많은 게이머들이 즐길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레벨을 확장할 예정이며, Developer Insight를 공개해 세부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이 새로운 기능은 기존 '포켓몬고'에서 경험했던 레이드배틀이나 체육관과 달리 트레이너끼리 역량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새로운 대전 시스템이다.

세 마리 포켓몬으로 파티를 구성해 다른 트레이너 또는 팀 리더와 실시간으로 배틀이 가능하며, 우정레벨이 '울트라프렌드', '베스트프렌드'는 멀리 떨어져 있어도 지역에 상관없이 '트레이너 배틀'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포켓몬 CP의 제한이 다른 3가지 대전 리그를 준비해 트레이너 레벨에 영향받지 않고 공평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전략적인 전투를 위해 노말 어택과 스페셜 어택 2가지 기술은 물론 새로운 스페셜 어택을 추가할 수 있으며, 상성에 따른 파티의 구성도 승패에 크게 작용하도록 설계됐다.

이 밖에 보다 많은 이용자가 '트레이너 배틀'을 즐길 수 있도록 대전한 양쪽 트레이너에게 모두 보상이 주어진다.

포켓몬고
포켓몬고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