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삼국지 무장들 도트 캐릭터로 재탄생하다. 횡스크롤RPG 삼국대난투

김남규

삼국지 유명 무장들이 도트 캐릭터로 다시 태어났다. 오는 3월 26일 출시를 목표로 사전예약을 시작한 삼국대난투는 디디디게임(공동대표 안희영, 박민웅)가 개발하고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대표 김인권)가 서비스 예정인 2D 횡스크롤 캐주얼 RPG이다.

과거 레트로 스타일을 표방하는 삼국대난투는 친근한 삼국지 IP를 기반으로 도트 그래픽이 적용된 점이 큰 특징이다. 280개의 방대한 스토리 모드와 함께 개인 경쟁 모드, 협동 모드, 단체 경쟁 모드 등 풍성한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귀엽고 코믹한 총 60명의 유명 장수, 병사들을 수집 후 성장시킬 수 있다.

삼국대난투

시나리오 모드는 총 28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4단계의 난이도가 존재한다. ‘삼국지연’의 큰 틀을 유지하면서도 이용자들이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에피소드를 가미했다.

삼국대난투

전투 시에는 총 5명의 장수와 21명의 병사들을 배치하여 출전할 수 있다. 각 장수 별로 고유한 리더 스킬이 존재해 배치에 따라 전략이 달라지게 된다. 병사는 일반병사(검병, 활병, 곤병)와 특수병사(치유병, 깃발병, 북병)로 나뉘어 전투에서 서포트 역할을 한다. 전투 진행 중에 승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장 재료와 HP 포션류, 스킬 쿨타임 회복 포션 등을 바로 바로 획득할 수 있는 데 이러한 파밍 시스템은 삼국대난투의 큰 차별점으로 꼽힌다.

삼국대난투

10개의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칠종칠금'를 통해 장수를 획득할 수 있다. 칠종칠금은 실제 역사적 에피소드를 차용한 콘텐츠로 최대 7번에 걸쳐 장수를 회유하면 아군으로 영입하여 활용할 수 있다.

요일던전은 ‘부끄러운 전위’,’ ‘장판교 장비’, ‘수적 감녕’, ‘황건적 토벌’ 등 총 4가지의 삼국지의 유명한 일화를 배경으로 콘텐츠가 구성되어 있다. 각 모드 클리어 시 유명 장수를 진급할 수 있는 진급서를 획득할 수 있다. 모드 마다 3단계의 난이도가 존재하고, 군주 레벨이 5이상 되어야 오픈 된다.

삼국대난투

관문대전은 개인 PVP 콘텐츠로 1일 10회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게임 내 재화를 통해 추가로 입장할 수 있다. 관문대전은 티어 시스템을 도입해 랭킹 상승의 재미를 한층 강화시켰다. 결투 결과에 따라 포인트가 상승, 하락하고 포인트가 상승할수록 상위 티어로 진입할 수 있다.

관문대전 포인트는 1000점을 기본으로 시즌이 시작되며 기본 승리당 100점씩 상승하게 되고, 패배 시 30점이 차감된다. 또한 본인 보다 상위 티어를 대상으로 승리할 경우 보너스 포인트, 본인 보다 낮은 티어에게 패배 시에는 패널티 포인트가 적용되어 보다 많은 점수가 차감되게 되어 더욱 긴장간 넘치는 경쟁을 즐길 수 있다. 관문대전은 상위 티어로 상승 할 때마다 보상이 주어지고, 14일 주기적인 시즌제로 운영되어 시즌 보상 또한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삼국대난투

티어 시스템과 더불어 PVP 시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진형 성장 시스템도 존재한다. 본인이 보유한 병사, 장수의 나라 속성에 따라 선택적으로 진형을 성장시켜 전투를 유리하게 끌고 나갈 수 있다.

진형 성장을 위해서는 명성포인트가 필요하다. 명성포인트는 1회 접속 시 마다 300점이 제공되는데 각 병사 종류별 스탯 상승, 위/촉/오 나라별 장수 강화, 보상 획득량 증가 버프 등 여러 성장 시키는데도 필요하다.

삼국대난투

국력 평가 콘텐츠는 단체 경쟁 PVE 모드이다. 총 10명의 장수와 병사들로 구성되어 전투가 시작된다. 입장 후 본인 장수와 병사들이 모두 사망할 때까지 전투가 진행되며 아군이 모두 사망 시점을 기준으로 전투력이 산정, 측정된다. 이에 따라 국력평가 콘텐츠 랭킹이 산정되며 이를 통해 자신의 강함 정도를 직관적으로 확인하는 한편, 다른 이용자들의 장수 병사 배치 등을 참고하여 성장 육성의 방향성을 잡을 수도 있다.

삼국대난투

삼국대난투에서는 이용자가 직접 나라(길드)를 건국하여 총 21명의 나라장과 나라원이 존재할 수 있다. 나라 건국 후 각 나라간 랭킹전을 진행할 수 있으며, 랭킹점수에 따라 보상이 차등지급 된다. 별도의 나라상점을 통해 아이템 및 버프를 획득할 수도 있다.

삼국대난투에서는 총 200종의 보물을 조각 시스템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보물 조각 합성 시 D등급에서 S등급의 희귀도가 존재하는 보물을 획득할 수 있다. 보물 강화는 보물 본체로 가능하며 추가되는 재료의 희귀도에 따라 성공 확률을 이용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삼국대난투

동일한 보물이라고 하더라도 청룡, 백호, 현무, 주작 4가지의 속성으로 구분되어 장착하는 장수의 능력치, 스킬에 따라 전략적으로 장착하면 장수를 보다 더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다. 또한, 삼국지 시대 실제 장수가 사용했던 보물 장착 시 추가 옵션 효과가 발동한다. 김포지라는 NPC가 있어 보물 합성이나 판매, 강화 시 NPC 경험치가 상승하게 되어 레벨업 시 장비 제작이나 강화 확률에 도움을 주는 버프가 제공된다.

: 네오위즈 삼국지게임 삼국대난투 디디디게임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