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소식] 4/16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에 유성 성우 참여 등

- 게임빌, 블록버스터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에 정상급 성우들 참여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하반기 기대작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사운드에 참여한 국내 정상급 성우들의 스튜디오 작업 현장을 공개했다.

게임빌은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현실감 넘치는 사운드를 구현하고 재미요소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전문 성우들을 대거 참여시켰다.

이번 사운드 작업에는 극장판 '토마스와 친구들'에서 주인공 '토마스'의 목소리 연기를 맡았던 성우 신용우를 비롯해 '오버워치'의 '한조' 캐릭터의 목소리를 담당한 한신, '겐지' 캐릭터의 목소리 연기로 게이머들에게 익숙한 김혜성, 게임 더빙의 대표적인 여성 성우인 김하영 등 6명의 정상급 성우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주요 캐릭터인 '코치', '싸가지', '주장', '감독', '바이올렛' 등 게임에 등장하는 주요 인물들의 대사를 특색 있는 보이스로 연기했다. 또한, 이날 사물이나 특수 효과 작업으로도 만들어내기 어려운 소리도 직접 목소리로 표현해내 호응을 얻기도 했다.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는 올해 3분기 출시 예정작으로 '게임빌 프로야구 2013' 이후 6년 만에 재탄생한다.

하반기 블록버스터 게임으로 출시 전부터 주목받고 있는 이 게임은 전작에서 인기를 끌었던 '나만의 선수', '마선수'는 더욱 확장하여 '나만의 구단'을 꾸릴 수 있고, 아기자기한 캐릭터성이 돋보이는 선수들은 모바일게임 시장 변화에 맞춰 풀 3D 그래픽으로 진화한다.

특히 게임빌의 대표적인 IP를 활용하여 고유의 게임성에 최신 트렌드인 'RPG' 감성을 더욱 부각시켜 나서는 만큼 새로운 판타지 야구 게임으로 세계 시장을 개척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게임빌 프로야구 시리즈'는 2002년부터 시작해 글로벌 누적 7천 만 다운로드에 육박한 글로벌 모바일 야구 스테디셀러 브랜드로 하반기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 열혈강호 for kakao, '펫 길들이기' 업데이트

룽투코리아(대표이사 양성휘)는 자사에서 서비스 하고 있는 모바일 MMORPG '열혈강호 for kakao'에 '펫 길들이기'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우선, 이번에 업데이트된 '열혈강호 for kakao'의 '펫 시스템'은 펫의 전투력을 높여줄 펫 장비와 특정 던전에서 도움을 줄 펫 스킬이 포함된 '펫 길들이기' 콘텐츠이다. 이와 함께 펫 수련을 통해 펫 홀로 5가지 퀘스트를 진행하고, 채집을 통해 펫 장비와 펫 스킬 레벨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인내력 증가 및 기마술 효과를 지닌 신규 탈 것 '개구리'가 추가됐으며, 문파 주둔지 내 은신하고 있는 정령을 찾아 획득 경험치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는 '주둔지 정령 콘텐츠', 매일 작물 수확량을 2배로 상향해주는 '신규 정령 물고기' 등을 함께 선보였으며, 봄 기운이 가득한 '신규 코스튬' 도 선보인다.

열혈강호 for Kakao
열혈강호 for Kakao

- 프로야구 H2, 레전드 장효조 및 시그니처 선수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엔씨(NC)는 역대 프로야구 통산 최고 타율 보유자인 장효조('83, 삼성) 선수를 신규 레전드 카드로 추가했다. 장효조 선수 카드는 클린업 타순으로 출전 시 안타확률이 상승하고, 안타를 쳤을 경우 경기가 끝날 때까지 안타확률이 추가 상승하는 특수능력 '타격의 달인'을 갖고 있다.

신규 시그니처(Signature) 및 클래식(Classic) 선수 카드도 업데이트됐다. 이용자는 손시헌('09 두산, '14 NC)과 박경완('00 현대, '03 SK) 등 7명의 선수를 신규 시그니처 카드로 영입할 수 있다. 신규 클래식 카드로는 버나디나('18 기아)와 박경수('15 KT) 등 10명의 선수가 선정됐다.

엔씨(NC)는 새로운 토너먼트 콘텐츠인 '최강자전'을 시범 운영한다. 토너먼트 참여자는 대전에서 승리하여 다음 라운드로 진출하거나, 특정 순위 이상을 달성할 경우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프로야구h2
프로야구h2

- 스페셜 게임즈 '대항해s: 전쟁의 서막', 사전예약자 수 30만 명 돌파

스페셜 게임즈(Special Gamez, 대표 톰리)는 올해 첫 신작 '대항해s: 전쟁의 서막'의 사전예약자 수가 7일 만에 3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대항해s: 전쟁의 서막'은 대항해 시대를 배경으로 한 MMO 전략 장르 게임으로 4월 중,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이 게임은 다양한 글로벌 전략 시스템이 도입되었으며, 글로벌 연맹 시스템을 통해 전세계 유저들과 인게임 채팅을 나누며 전략을 꾸밀 수 있다. 특히, 역사적 고증을 바탕으로 실존 했던 유명 전함을 실감나게 재현하여 당시의 치열했던 해상 전투를 보다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더불어, 한국 유저들을 위해 '이순신 거북선'을 추가하는 등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국내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대항해s
대항해s

- 에픽게임즈, NDC 2019에서 리얼타임 레이 트레이싱 강연 진행

에픽게임즈의 한국지사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넥슨개발자컨퍼런스(Nexon Developers Conference 2019, 이하 NDC)에서 언리얼 엔진 세션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NDC 세션에서 에픽게임즈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지난해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 2018)에서 공개한 DXR(DirectX Ray Tracing) API를 소개하며, 언리얼 엔진의 리얼타임 레이 트레이싱 지원 현황과 향후 발전 방향을 제시한다.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엔진에서 어떻게 리얼타임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고 있는지 살펴봄으로써 현재 어떤 방식으로 리얼타임 레이트레이싱이 가능하고, 앞으로는 어떤 식의 발전이 필요할지 차세대 렌더링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에픽게임즈는 지난 3월에 개최된 GDC 2019의 에픽게임즈 오프닝 세션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State of Unreal)'에서 공개된 테크 데모 '트롤(Troll)'에서 선보인 새로운 레이 트레이싱 기술도 소개한다.

한편, 에픽게임즈의 세션 외에도 이번 NDC에서는 언리얼 엔진 개발팁과 언리얼 엔진을 사용한 프로젝트들의 세션도 준비돼 있다.

언리얼 로고
언리얼 로고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