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G-rank 4월 시상식, 이달의 게임상에 넥슨 '트라하' 선정

매달 화제성과 작품성, 대중성, 독창성 등의 항목을 토대로 이달의 게임상과 챌린지 서울상을 시상하는 '2019년 4월 이 달의 G-rank 시상식'이 4월 26일 (금) 상암동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개최됐다.

이달의 G-Rank 시상식은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산업진흥원(SBA), CJ ENM 게임채널OGN과 지랭크 선정위원회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에 진행된다.

이날 4월의 시상식에서는 '모아이게임즈'가 개발하고 '넥슨'이 배급하는 '트라하'와 '피모뎁'의 '길고양이 이야기'가 각각 이달의 게임상과 챌린지 서울상을 수상했다.

이달의 G-rank
이달의 G-rank

이달의 게임상을 수상한 '트라하'는 모바일 MMORPG(다중접속롤플레잉온라인게임)로 PC 온라인 게임 수준의 그래픽을 자랑하며 사전 예약자 수 420만 명을 달성한 대작이다.

무기에 따라 달라지는 인피니티 시스템과 온라인 게임에서 경험할 수 있던 오픈 필드 전투를 특징으로 내세웠으며 현재 양대 마켓 매출 순위 상위권에 진입하며 출시 초반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뒤이어 챌린지 서울상 수상작 '길고양이 이야기'는 어미를 잃고 홀로 남은 새끼 고양이가 되어 각종 위험 속 살아남는 것이 목표인 모바일 어드벤처 게임이다.

독특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신인 개발사 피모뎁이 개발한 이 작품은 새끼 고양이 시점이라는 창의적인 설정을 통해 도시 속에서 일어나는 각종 위험으로부터 살아남는 스토리를 다루고 있다.

챌린지 서울상을 받은 '길고양이 이야기' 김명진 피모뎁 대표는"이렇게 좋은 상을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피모뎁만의 색깔 있는 게임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달의 게임상은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게임의 저력을 보여준 최고의 인기 게임을 대상으로 전문 평가단의 평가를 통해 선정되는 상이며, 챌린지 서울상은 최근 3년간 연 매출 120억 이하의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게임의 독창성과 완성도, 개발력, 시장성 등의 항목을 평가해 수여하고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