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게임위, 게임 불법광고 근절 위한 다자간 MOU 체결

조광민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 이하 게임위)는 금일(31일) 14시 한국게임산업협회 4층 대회의실에서 한국게임산업협회(회장 강신철, 이하 ‘게임협회’)ㆍ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의장 황성기, 이하 ‘자율기구’)와 ‘게임불법광고 근절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일부 게임사가 청소년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해 불법광고물을 노출하고 있어 이에 빠른 대처를 하기 위해 마련했다. 기관은 협약을 통해 청소년에게 유해한 선정적인 내용의 광고 및 등급분류 받은 내용과 다른 불법 광고,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확산하는데 따른 신속히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게임위, 게임협회, 자율기구는 3자간 협약을 통해 게임 불법광고에 대한 공동 모니터링을 강화헤 불법 광고의 유통을 신속히 차단하는 한편, 게임광고 자율규제 방안 등에 대한 조사 연구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게임광고 가이드라인을 포함한 정책방안을 도출함으로써 게임 광고의 건전화를 위한 예방책을 모색할 예정이다.

게임위 이재홍위원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최근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키고 있는 일부 게임사의 무분별한 게임불법광고를 근절하여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청소년에 대한 게임불법광고의 무분별한 노출을 차단하여 건전한 게임 생태계를 조성하고, 청소년을 보호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게임위와 협약기관은 이번 게임불법광고 협약과 함께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협약식도 별도로 진행하여 청소년 보호를 위한 확률형아이템 등과 관련한 공동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게임불법광고 근절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 게임위 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불법광고근절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