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2019 군 장병 e스포츠 대회, 2만 장병들의 축제로 마무리

조학동

'2019 군 장병 e스포츠 대회'가 지난 6일(토) 인제 다목적경기장에서 이틀 간의 열정적인 결전 끝에 마무리 됐다.

군 장병 e스포츠

이번 군 장병 e스포츠 대회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2개 종목으로 진행됐으며, 먼저 진행된 연대급별 군 부대 자체 예선전에 약 2만여 명의 장병들이 참여했다.

군 장병 e스포츠

지난 5월 철원 6사단을 시작으로 전국 20개 군 부대를 순회하며 진행된 사단급(여단 포함) 대표 선발전에는 총 360개 팀 1,600여 명의 장병들이 참여했다. 그 결과 20개 군 부대(군단, 사단, 여단) 66개팀, 300여 명의 최정예 선수들이 최종 선발돼 결선 현장에서 자웅을 겨뤘다.

군 장병 e스포츠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종목에서는 4라운드의 치열한 접전 끝에 8사단 기갑여단이 우승을 차지했다. 8사단 기갑여단은 2라운드에서 13킬을 기록하고 2위를 차지했고 4라운드에는 1위를 차지하면서 독보적인 성적을 기록했다.

군 장병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은 32강 끝에 3사단 2개 팀이 모두 결승에 진출했다. 3사단의 통신대대와 3사단 23-2대대가 결승에서 만나 3세트까지 가는 승부 끝에, 23-2 대대가 세트스코어 2대 1로 승리했다. 각 종목 우승 팀에는 500만원과 우승 트로피, 하이퍼 엑스(Hyper X) 게이밍 기어 세트가 수여됐으며, 준우승 팀에는 300만원의 포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됐다.

김영만 협회장은 "젊은이들의 여가문화인 e스포츠가 군 장병들의 사기 진작을 돕고, 고된 군생활에서 좋은 추억 하나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대회 계획 때부터 매우 기대가 컸다. 앞으로도 이런 대회가 많이 열릴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 부탁드린다”고 언급했다.

한편, ‘2019 군 장병 e스포츠대회’는 군 장병의 여가 문화 콘텐츠 확보와 DMZ평화지역의 e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기획된 대회로, 최문순 강원도지사, 한국e스포츠협회 김영만 협회장, 12사단장 등 강원도 및 인제군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으며 강원도와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하고 국방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했다.

: E스포츠 대회 E스포츠협회 군장병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