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7/31 피버바스켓, '모모랜드' 주이-혜빈-낸시 캐릭터 출시 등

-피버바스켓, '모모랜드' 주이-혜빈-낸시 캐릭터 출시

룽투코리아(대표이사 양성휘)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캐주얼 게임 '피버 바스켓'이 새로운 홍보모델로 모모랜드의 멤버 주이, 혜빈, 낸시를 발탁하고 캐릭터 모델링을 선보인다.

새로운 홍보모델로 발탁된 주이, 혜빈, 낸시의 소속 그룹 모모랜드는 2016년 11월 데뷔 이후 메가히트곡 '뿜뿜', 'BAAM', '암쏘핫' 등으로 연속 히트 행진을 이끌며 케이팝 대표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특유의 '흥' 넘치는 중독성 강한 음악과 상큼 발랄한 무대 퍼포먼스로 전세계 팬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룽투코리아는 오는 8월 1일 예정된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모모랜드 주이, 혜빈, 낸시의 깜찍한 매력을 발산하는 캐릭터 모델링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피버 바스켓'은 한국 개발사 노리숲과 중국의 팀배틀 스포츠에서 공동 개발한 스포츠 장르의 모바일 게임으로, 부드러운 캐릭터 모션과 힙합 스웩이 가득한 재미를 바탕으로 박진감 넘치는 3on3 농구 실시간 대전 모드를 선사한다.

피버바스켓
피버바스켓

- FIFA 20, 지단 FUT ICON과 얼티밋 에디션 커버 모델로 선정

지네딘 지단이 FUT 20 아이콘이 되어 오랜만에 EA SPORTS FIFA 시리즈로 돌아왔다. 지단은 안드레아 피를로, 디디에 드록바, 이안 라이트 그리고 로날드 쿠만과 합류한 가장 최근의 레전드 선수로서 FUT 20 ICON으로 선정 됐다.

또한 FIFA 20의 커버 모델인 에당 아자르와 버질 반 다이크와 함께 FIFA 20 얼티밋 에디션의 커버를 장식한다. 전설적인 선수인 지단은 유벤투스와 레알 마드리드에서 활약했으며 월드컵에서 프랑스를 우승으로 이끌면서 화려한 경력을 쌓아온만큼, 역대 가장 많은 팬들이 FUT ICON으로 요청한 선수다.

한편 플레이어들은 30 개가 넘는 공식 리그, 700 개 이상의 팀 그리고 17,000 명이 넘는 선수들이 있는 FIFA 20으로 세계 게임계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공식 라이선스를 획득한 전 세계 90 개 경기장에서 승리, 우승 등 영예의 영광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플레이어들은 오직 FIFA 20 전용으로, 세계 최대 규모의 대회인 UEFA 챔피언스 리그에서 클럽 축구의 정점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유로파 리그의 영광을 누리고, 프리미어리그 우승과 분데스리가의 박진감 넘치는 분위기, 라 리가의 힘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지네딘 지단 피파20
지네딘 지단 피파20

- 리니지2, 8월 14일 신규 클래스 '데스나이트'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의 8월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엔씨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필드의 정적을 깨우다, 리니지2:데스나이트' 업데이트 정보를 공개했다. 8월 14일 적용하는 업데이트 콘텐츠는 새로운 클래스(Class, 직업) '데스나이트', 신규 서버 '데스나이트',이용권 폐지, 인터페이스 변경 등이다.

신규 클래스 '데스나이트'는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스킬과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전) 특화 기술을 보유했다. 기존 휴먼, 엘프, 다크엘프 종족에서 파생된 클래스로 '진 데스나이트' 변신이 가능하다. 리니지2 이용자는 8월 14일부터 본서버에서 '데스나이트' 클래스를 플레이할 수 있다.

리니지2
리니지2

-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데드 히트 서머 레이스' 이벤트 개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스토리 수집형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에 '데드 히트 서머 레이스'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금일(31일)부터 8월 23일까지 1, 2부로 나눠 진행되며, 서번트들이 총 6개의 팀을 이뤄 레이스를 펼치는 스토리로 전개된다. 각 이용자는 레이스에 참가하는 6개 팀 중 한 팀을 응원할 수 있으며, '응원전 퀘스트' 플레이를 통해 응원 포인트를 쌓는 방식으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6개 팀의 레이스 순위는 각 팀을 선택한 이용자의 응원 포인트 합계에 따라 결정된다.

이벤트 1부를 진행한 이용자는 한시적으로 '★4(SR) 이슈타르(라이더)'를 얻을 수 있으며, 오는 8월 8일부터 진행되는 이벤트 2부를 클리어하면 최종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데드 히트 서머 레이스 이벤트를 기념해 시원한 여름 복장과 신규 클래스로 등장하는 '★5(SSR) 네로 클라우디우스(캐스터)', '★4(SR) 프랑켄슈타인(세이버)', '★4(SR)니토크리스'를 소환 서번트로 선보인다.

한편 넷마블은 페이트/그랜드 오더의 이벤트 및 초보자 가이드, 각종 캠페인 소식을 확인할 수 있는 웹진 '칼데아 매거진'을 발행한다. 이번 칼데아 매거진에서는 '이슈타르'를 연기한 성우 우에다 카나의 인터뷰 영상이 공개되며, 약 500만원 상당의 경품이 마련된 일러스트 콘테스트, 호부 3장(소환 3회)을 받을 수 있는 이용자 앙케이트도 동시 진행한다.

페이트/그랜드 오더
페이트/그랜드 오더

- 넷마블, 모바일 낚시게임 '피싱스트라이크' '다크 볼케이노' 테마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낚시게임 '피싱스트라이크'에 다크 볼케이노를 테마로 한 새로운 스테이지와 어종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에 새로 업데이트된 다크 볼케이노 스테이지는 총 9곳으로 필리핀의 피나투보, 이탈리아의 에트나, 미국 하와이의 마우나케아 등 세계 각국에 실제로 존재하는 화산지대를 배경으로 한다. 이와 함께 61레벨에서 143레벨 사이의 물고기로 구성된 90종의 신규 어종도 새롭게 등장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앵글러 '유리'도 새롭게 선보인다. 빙결 스킬을 보유한 '유리(레전드급)'가 새로 합류해 앵글러를 수집하는 재미를 더욱 높였다.

새로운 스테이지 추가와 함께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게임 모드도 확장되었다.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무한대회는 기존 108단계에서 126단계로 늘어났다. 이 밖에도, 신규 낚시 장비인 '골든 피닉스 세트'와 '핑크 다이아 피닉스 세트'도 추가되며 신규 보트 '블레이즈 피닉스 보트'도 선보인다.

피싱 스크라이크
피싱 스크라이크

- '문명전쟁', '황제의 길' 포함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클래게임즈(대표 정희철)는 자사의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문명전쟁'이 '황제의 길'을 포함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메인인 '황제의 길'은 연맹원들의 기부와 임무 활동을 통해 연맹의 명성을 드높이는 한편, 개인은 연맹 임무 수행과 보상 획득으로 이득을 챙길 수 있게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앞으로 연맹은 연맹원들이 기부와 연맹 임무를 수행할 때마다 명성 경험치를 누적 획득하고, 일정 이상에 도달하면 연맹 깃발 파츠를 얻을 수 있다. 해당 파츠는 조합이 가능하여, 연맹을 상징할 단 하나의 특별한 깃발을 완성시킬 수 있다.

'건물 강화'와 '신규 위인'도 추가됐다. 건물 강화는 건물 레벨 15부터 진행이 가능하며, 강화 시 해당 건물의 고유 효과가 상향되어 전력을 증가시킬 수 있다.

관심을 모은 신규 위인은 '표트르 1세'로 확정됐다. 4등급의 통치자 타입인 '표트르 1세'의 관직 효과는 훈련량과 훈련 속도 향상이다. 또, 일정 레벨에 도달할 때마다 훈련량 증가, 병사 훈련 개혁, 병사 사기 강화, 군력 강화 등의 스킬이 개방되어 군사력 강화를 원해온 게이머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문명전쟁
문명전쟁

- NBA 드래프트 1순위 '자이언 윌리엄슨' NBA 2K와 파트너십 체결

2K는 2019 NBA 드래프트 전체 1순위 선수인 자이언 윌리엄슨(Zion Williamson)이 공식적으로 NBA 2K와 멀티플레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에는 게임 개발에 필요한 전반적인 권한을 포함하여, 유저 이벤트, 브랜드 홍보 및 사회 활동에 대한 자이언 윌리엄슨 선수의 통합 계약이 포함된다.

NBA 2K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은 신인 자이언 윌리엄슨은 2019년 9월 6일 NBA 2K20 출시와 함께 비디오 게임에 처음으로 데뷔하게 된다.

자이언 윌리엄슨은 "공식적으로 2K팀에 합류함으로써 세계적인 게임에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 농구 문화에 흔적을 남기고 차세대 스포츠를 대표하는 팀이 될 준비가 되었다."고 전했다.

nba2k20
nba2k20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