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앞으로 다가온 추석연휴, 게임기 들고 호캉스 떠나고 싶다

민족 최대 명절 추석 연휴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바쁜 현실로 인해 연락조차 소홀할 수 밖에없었던 친척들을 오랜만에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반가운 시간이기에 전 국민이 추석 명절이 오기를 기다린다.

하지만, 추석 연휴가 모든 사람에게 반가운 것은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한집에 모이는 만큼 많은 준비가 필요하며, 꽉 막힌 도로에서 운전하느라 평소 일할 때보다 더 피곤해지기도 한다. 게다가 취직 문제, 결혼 문제, 2세 문제 등 부모님의 잔소리까지 겹치게 된다면 차라리 출근하는게 낫다는 생각이 들 때도 있다.

이럴 때면 고향 대신 집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거나, 상황이 여의치 않으면 게임기 하나 들고 혼자만의 호캉스를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 마련이다. 올해는 타이밍 좋게 오랜 시간 기다려온 대작 게임들이 이번 추석 연휴를 겨냥해 일제히 출시됐다.

몬스터헌터:월드 아이스본
몬스터헌터:월드 아이스본

지난 6일에는 400만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전세계 게이머들을 헌터로 전직시킨 캡콤 몬스터헌터:월드의 새로운 확장팩 아이스본이 정식 출시됐다.

PS4 버전만 선행 발매된 아이스본은 바다를 건너 이동하는 이동하는 레이기에나를 쫓아 눈과 얼음이 뒤덮인 새로운 대지에 도착한 조사단과 함께 대륙을 탐험하고 조사하는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눈을 헤엄치듯 공격하는 동어룡 '브란토도스', 들소 같이 맹렬한 맹우룡 '버프바로', '몬헌 포터블 세컨드 진'에서 처음 등장해 많은 인기를 누렸던 신룡 '나르가쿠르가' 등 신규 몬스터들이 등장하며, 미니게임을 즐기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증기 기관 관리소, 신규 스킬, 신규 아이템 등 신규 콘텐츠도 대거 추가됐다.

게다가, 앞으로도 굉룡 티가렉스, 얼려 찌르는 레이기에나 등의 추가가 예정돼 있기 때문에, 이 게임 하나면 추석 연휴가 기분 좋게 지워지기에 충분하다.

기어스5
기어스5

괴물들을 상대로 호쾌한 전기 톱질 액션을 만끽할 수 있는 XBOX 진영의 대표작 기어스 오브 워 시리즈의 최신작 기어스5도 발매됐다.

기존 3부작을 든든하게 이끌어 오던 마커스 피닉스의 활약이 끝난 뒤, 새로운 영웅들의 출발을 알린 기어스 오브 워4는 아쉽게도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지만, 이번 작품은 실패를 거울삼아 더욱 많은 변화를 담았다. 전작에서 어설픈 모습을 보였던 주인공들은 한층 더 숙련된 전사의 모습으로 돌아왔으며, 시리즈 최초로 오픈월드 방식을 도입해 광활한 전장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XBOX 플레이 애니웨어 지원으로 XBOX ONE은 물론, PC에서도 즐길 수 있고, 출시되자마자XBOX 진영에서 전폭적으로 밀고 있는 게임 구독 서비스 게임패스에도 포함됐기 때문에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즐길 수 있다.

보더랜드3
보더랜드3

개발진들이 제정신인지 의심이 들 정도로 세기말 감성이 돋보이는 스팀펑크 RPS 보더랜드도 무려 6년만에 정식 후속작이 발매됐다. 이번에 발매된 보더랜드3는 정상인은 눈 씻고 찾아봐도 찾을 수 없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과 상식을 뛰어넘는 다양한 무기들로 호평받았던 전작을 더욱 발전시켰다.

특히, 이전 무대였던 판도라 행성을 벗어나, 다양한 모험을 즐길 수 있으며, 이전 시리즈에서 볼 수 없었던 독특한 파쿠르 액션과 총기, 캐릭터, 차량 등 모든 분야를 꾸밀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한다. 게다가 언어 능력자들의 자선활동이 있기 전까지 고통을 느껴야 했던 전작들과 달리 이번에는 공식 한글화로 발매됐다.

NBA
2K20
NBA 2K20

잠시 머리를 비우고 시간을 보낼 때는 역시 스포츠 게임이 딱이다. 이번 추석 연휴를 위한 선물인 것처럼 타이밍 좋게 농구 게임의 최강자 NBA2K20과 축구 게임의 양대 산맥 위닝일레븐 시리즈의 최신작 이풋볼 페스 2020이 발매됐다.

워낙 유명한 게임이기 때문에 별다른 설명을 할 필요가 없지만, 이전 시리즈가 그랬듯 최신 선수 로스터와 좀 더 현실적으로 변한 그래픽과 선수 모션을 제공하며, 특히 이풋볼 페스 2020은 한국어 음성 중계까지 지원한다. 위닝일레븐 대신 피파 시리즈 신작을 기대하는 사람들도 많을텐데, 안타깝게도 피파20은 오는 24일 정식 발매예정이기 때문에, 이번 추석 연휴를 함께 보낼 파트너가 되지는 못한다.

pes2020
pes2020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