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주)젬블로, 구글 도구를 활용하는 교육 '구글 점프 스타트' 개최

조광민

보드게임 전문 기업 (주)젬블로는 오는 2019년 11월 17일 본사가 위치한 서울시 강동구 명민빌딩 3층에서 구글 점프 스타트를 개최한다고 금일(11일) 밝혔다.

구글 점프 스타트란, IT 전문 기업 구글(Google)이 제공하는 다양한 업무 도구를 활용하는 교육으로,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되었을 때 새로운 배터리를 연결해 시동을 거는 것 같은 효과에서 착안했다.

구글 점프 스타트는 ▲지메일(Gmail)로 소통하는 방법 ▲구글 드라이브로 자료를 저장하고 공유하는 방법 ▲여러 사람이 동시에 문서와 일정을 공유하고 작업하는 방법 ▲유튜브(Youtube)를 활용해 영상을 업로드하고 공유하는 법 ▲ 구글 프리젠테이션으로 발표하는 법 ▲ 온라인 설문 제작 ▲학생 관리, 숙제, 성적 관리 ▲ 구글 도구를 활용한 홈페이지 제작까지 다양한 강의 내용이 포함된다.

보드게임 전문 기업인 (주)젬블로가 구글 도구를 활용한 강연에 나서는 이유는 현대 교육 환경이 더욱더 창의적이면서, 효율성도 함께 강조하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주)젬블로는 보드게임 지도사 1급, 2급, 실버 보드게임 지도사 및 보드게임 개발자 같은 교육 과정을 갖추고 있는데, 최근 들어 영어 및 한글 게임을 활용한 보드게임 교육, 보드게임 코딩 교육 등 다원화된 교육 체계를 제공하고 있다.

구글 도구를 교육하는 이유도 현재 보드게임 관련 강의 수강자 중 교사, 교육자, 학생 비중이 높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 오준원 (주)젬블로 대표는 "보드게임 개발, 교육을 주된 업무로 하고 있어 자연스럽게 업무 효율을 높일만한 방안에 관심이 많다. 그 중에서도 구글 도구는 무료로 제공되면서도 업무를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줘 이번 교육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주)젬블로가 진행하는 구글 점프스타트는 보드게임즈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젬블로

: 젬블로 구글점프스타드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