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본격적인 모험의 시작! 달빛조각사 BOOK 2.0 업데이트 예고

김남규

하반기 대작 게임의 포문을 연 카카오게임즈의 야심작 달빛조각사가 V4, 엑소스 히어로즈, 리니지2M으로 이어지는 연이은 대작 공습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이용자들의 관심을 사로잡으면서 순항 중이다.

강력한 신작들의 공세로 인해 출시 때만큼 폭발적인 것은 아니지만, 다른 모바일MMORPG 들과 달리 귀여운 그래픽을 선택한 덕분에 직접적인 경쟁을 피하면서, 출시 후 2달이 지난 지금까지 매출 상위권에서 자리를 지키는 중이다.

달빛조각사

현재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상위권 경쟁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하다는 것을 생각하면, 아키에이지 비긴즈로 큰 아픔을 겪었던 엑스엘게임즈 입장에서도, 모바일MMORPG 장르에 목마름을 느끼고 있었던 카카오게임즈 입장에서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이런 달빛조각사가 리니지2M과 V4에 공세에 맞서기 위해 출시 첫 대형 업데이트를 준비했다. 오는 3일 추가되는 ‘Book 2.0 브렌트 왕국’ 업데이트가 바로 그것이다. 새로운 모험을 즐길 수 있는 신규 지역과 신규 장비는 물론이고, 거래소 개편, NPC 호감도 시스템 등 새로운 재미를 줄 수 있는 요소들이 다수 포함됐다.

달빛조각사

이번에 추가되는 신규 지역은 원작에서 주인공 위드가 프레야 교단이 있는 소므렌 자유도시로 가기 위해 통과했던 바로크 산맥에 속하는 8종의 지역과 브렌트 왕국 지역에 혹하는 작은 마을 탐린이다. ‘바로크 산맥’ 8종 지역으로는 목재 가공 및 유통하는 상업이 발달한 ‘세라보그 성 북부’, 평화롭고 한적한 평야 지대 ‘고요한 평원’, 거대한 호수가 아름다운 마을 ‘자작나무 호수’, 로자임 왕국의 주요 목재 생산 지역인 ‘북부 벌목지’, 베테랑 사냥꾼들이 모인 중립 지대 ‘사냥꾼의 언덕’, 험준한 산세의 국경 지대 산맥 ‘바로크 산맥 입구’, 높은 지대로 한 낮에도 어두운 ‘남부 바로크 산맥’, 마녀들이 터전을 이루고 있는 ‘울부짖는 골짜기’가 포함됐다.

원작에서는 두 곳 모두 프레야 교단으로 향하면서 잠시 거쳐 갔던 곳으로만 묘사됐기 때문에 별다른 비중이 없었던 만큼, 원작 팬들에게도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달빛조각사

탐린 마을은 원작에서 비중이 크지 않은 작은 마을이긴 하나, 이 다음에 가는 곳이 프레야 교단이 있는 소므렌 자유도시와 원작에서 위드에게 마지막까지 든든한 버팀목이었던 조각 변신술을 가르쳐주는 조각술 마스터 다인이 살고 있는 레가스 성인 만큼 흥미진진한 위드의 모험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곳이라고 볼 수 있다.

원작에서 위드가 NPC들의 호감을 사서 남들보다 많은 이득을 얻어내던 것을 재현한 NPC 호감도 시스템도 추가된다. NPC에게 선물하기를 통해 호감도를 상승시킬 경우 특별한 호칭 혹은 판매 아이템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NPC 호감도 시스템은 40레벨 이상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일 최대 10회까지 진행할 수 있다.

달빛조각사

신규 던전 호수의 심장과 북부 하수도도 추가됐다. 호수의 심장은 달빛조각사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수정 컨셉의 던전으로 얼음 속성의 강력한 몬스터들이 등장한다. 호수의 심장은 레벨 143, 154, 174 이상의 이용자들이 도전할 수 있으며, 북부 하수도는 레벨 137, 148, 165 이상 이용자들이 도전할 수 있다.

달빛조각사

이 외에도 생위 인간, 나가 여왕, 바포메트, 총 3종의 조각상이 추가된다. 이 조각상들은 각각 공격력과 공격 대미지를 줄여주는 효과를 가지며, 3종의 조각상을 세트로 배치할 경우 특별한 세트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달빛조각사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 뿐만 아니라 개편을 통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향상시킨 것도 눈에 띈다. 먼저 경매장이 개편돼 입찰 시스템이 도입됐다. ‘입찰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들은 경매와 유사한 방식으로 거래소에 판매 등록된 아이템에 ‘입찰’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해당 제품을 ‘낙찰’받을 경우 구매를 완료할 수 있다. 그러나 거래가 ‘유찰’될 경우 해당 구매 신청은 취소가 된다.

달빛조각사

‘아이템 거래소’ 일 판매 가능 횟수도 10회로 제한되며, 기존의 상/하한가 시스템 대신 정찰제 등록으로 시스템이 개편됐다.

또한, 자동 전투 세미 오토 기능이 추가돼 자신의 취향대로 자동 전투를 설정할 수 있으며, 요일 던전 난이도가 추가돼 더 많은 보상을 노릴 수 있고, 제작 물품 최대 개수도 상향 조정돼 좀 더 편하게 제작을 할 수 있게 됐다.

달빛조각사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그리고 리니지2M으로 대표되는 경쟁작들의 공세에 대응하는 의미를 담은 대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는 다양한 경험치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풍요의 두루마리를 지급하고, 8일까지 월동준비 이벤트를 진행해 이벤트 아이템인 인형을 모두 모은 이용자 전원에게 월동 주닙 전용 꾸밈옷을 보상으로 지급하고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 맞춰 역대급 보상이 담긴 출석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달빛조각사

: 엑스엘게임즈 달빛조각사 카카오게임즈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