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마인크래프트' 스위치 버전 내년 1월 16일 출시

조광민

한국닌텐도는 닌텐도 스위치용 'Minecraft(마인크래프트)를 2020년 1월 16일에 정식 발매한다고 금일(3일) 밝혔다.

'마인크래프트'는 블록을 배치하고, 모험을 떠나는 등 자유로운 플레이가 특징인 게임이다. 얼음산, 늪지대, 광대한 목초지 등, 무한으로 생성되는 완전히 열린 지형의 세계는 비밀과 경이로움, 모험으로 가득 차 있다. 랜덤으로 생성되는 세계를 탐험하거나, 작은 집부터 호화로운 성까지 다양한 건물을 짓는 것도 가능하다.

게임으 플레이 방법도 정해져 있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게이머는 스스로가 하고 싶은 것을 결정하면 된다. 무엇이든 만들 수 있도록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자원을 이용해 여러 가지 세계를 만들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모드’, 스스로 만든 무기와 장비로 적을 물리치며 세계를 탐험하는 ‘서바이벌 모드’를 플레이할 수 있고, 친구들과 자신들만의 규칙을 만들어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한 대의 Nintendo Switch로 4명까지 플레이할 수 있으며, 로컬 통신 및 온라인 통신으로 최대 8명이 함께 즐길 수도 있다.

'마인크래프트' 닌텐도 스위치 버전에는 전투 및 야수 스킨 팩, 자연 텍스처 팩 등 4개의 기본적인 콘텐츠 팩 외에도, '슈퍼 마리오 매시업 팩'이 포함된다. '슈퍼 마리오 매시업 팩'에는 마리오, 루이지, 피치공주, 쿠파 등 40 종류의 '슈퍼 마리오'를 테마로 한 스킨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쿠파 성이나 부끄부끄의 호러 하우스 등, 마리오의 세계를 자유롭게 모험할 수도 있으며, '슈퍼 마리오' 테마의 텍스처나, 『슈퍼 마리오 64』의 스킨과 음악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다른 플랫폼에서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과도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다만 일부 대응하지 않는 기종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필요하다. 또한, 게임 내 스토어인 마켓플레이스에서는 Minecoin을 이용해 커뮤니티에서 만들어진 월드와 스킨 등의 콘텐츠를 구입할 수도 있다. 새로운 바다를 탐험할 수 있는
Update Aquatic도 무료로 제공된다.

마인크래프트 스위치

마인크래프트 스위치

마인크래프트 스위치

마인크래프트 스위치

마인크래프트 스위치

: 닌텐도 마인크래프트 스위치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