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A3:스틸얼라이브'로 포스트 리니지 꿈꾼다

넷마블이 융합장르 게임으로 다시 한 번 모바일 시장의 대 격변을 예고하고 있다.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스틸얼라이브(A3:STILL ALIVE)'가 주인공이다.

A3 스틸얼라이브
A3 스틸얼라이브

넷마블은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트렌드를 선도하는 역할을 해왔다. '모두의마블'로 모바일 실시간 네트워크 게임 시대를 열었고, '몬스터 길들이기'로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레이븐'으로 액션 RPG의 대중화를 이끌었다.

지난 2016년에는 '리니지2 레볼루션'으로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온라인역할수행게임) 장르를 개척했다. 이어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의 흥행으로 MMORPG 명가(名家)의 저력을 또 한 번 입증했다.

A3 스틸얼라이브
A3 스틸얼라이브

넷마블은 'A3:스틸얼라이브'를 내년 1분기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 게임은 융합장르로 리니지가 강세인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킬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A3:스틸얼라이브'는 지난 2002년 출시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온라인 RPG 'A3' IP(지식재산권)을 모바일 MMORPG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특히, 국내를 포함해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모바일 'MMORPG' 장르에 '배틀로얄 콘텐츠'를 접목했다.

전략과 컨트롤로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서바이벌 방식의 '30인 배틀로얄', 동시간 전체 서버의 이용자와 무차별 프리 PK(대인전)을 즐길 수 있는 '암흑출몰', 공격·방어·지원형 등 각양각색의 특색을 보유한 소환수의 완벽 진화 '소울링커'까지 기존 모바일 MMORPG에서 볼 수 없었던 숨막히는 경쟁과 극한의 생존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A3: 스틸얼라이브 지스타
A3: 스틸얼라이브 지스타

특히, 이 게임은 지난 지스타2019에서 '30인 배틀로얄' 을 비롯해 '3인 팀전'도 처음으로 공개해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전투의 재미를 제공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