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 오브 룬테라’, 설 연휴 동안 공개 서비스 진행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가 오는 24일 오전 4시부터(한국 시간 기준) ‘레전드 오브 룬테라(Legends of Runeterra, 이하 LoR)’의 오픈 베타 테스트(이하 OBT)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LoR은 LoL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는 전략 카드 게임으로, 지난해 10월 LoL 10주년 기념 행사에서 첫 공개됐다. 이후 10월 첫 번째 사전 체험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11월 두 번째 사전 체험 진행 및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현장에서의 체험존 운영을 통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LoL IP를 기반으로 하는 흥미로운 콘텐츠, 깊이 있는 전략의 재미, 과금 없이도 충분한 카드 획득이 가능한 시스템 등이 호평을 받았다.

LoR은 사전 체험 이벤트 기간 동안의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LoR OBT를 기존 계획보다 앞당겨 시작한다. 25일 새벽 4시부터 PC에서 누구나 LoR을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사전 체험에 참여했거나 1월 22일 오후 4시 59분까지 LoR 홈페이지에서 PC 사전 예약을 마친 플레이어의 경우, 하루 빠른 1월 24일 새벽 4시부터 접속해 플레이 할 수 있게 된다.

OBT에 참여하는 모든 플레이어들에게는 한정 보상인 '꿈빛 포로 단짝이'가 제공되며, OBT 기간 또는 정식 출시 후 7일 이내에 한번이라도 LoR에 로그인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OBT 기간 중에는 사전 체험 당시에서 다양한 부분이 업그레이드된 LoR을 즐길 수 있다. 우선 랭크 게임이 가능해져 더욱 심도 있는 전략과 전투의 장이 열릴 예정이다. 승급전 없이 LP를 얻어 아이언부터 마스터 티어까지 승급이 가능하다. 또한 한 번 랭크가 승급되면 시즌 종료 시까지 해당 티어가 유지되도록 해 플레이어들이 강등될 걱정 없이 다양한 덱을 시험할 수 있으며, OBT 종료 시 최고 티어에 대한 기념 아이콘이 보상으로 제공된다.

또한, 커뮤니티 창이 새롭게 생성되며 친구에게 도전하기 기능 및 새로운 단짝이와 게임을 원하는 대로 꾸밀 수 있는 6개의 보드가 추가된다. 이외에도 20개 이상의 카드가 추가되는 등 사전 체험에 참여한 많은 플레이어들의 의견을 수렴한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또한 사전 체험과 달리 OBT에서는 계정 초기화가 예정돼 있지 않으며, OBT 기간 중 얻은 모든 카드와 경험치 등의 획득물은 정식 서비스가 시작된 후에도 해당 계정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해당 패치 노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1월 23일 오전 4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LoR은 2020년 연내에 PC 및 모바일로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레전드 오브 룬테라
레전드 오브 룬테라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