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싱 게임을 즐기는 최고의 방법, "혹시 PSR을 아시나요?"

차세대 게임기로 넘어오면서 레이싱 게임의 현장감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실사를 방불케하는 배경 그래픽, 빗물이 떨어지는 효과, 그리고 생생한 효과음까지, 감히 말하건데 실제 레이싱과 거의 구분이 가지 않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이런 레이싱 게임을 집에서 제대로 즐기기엔 무리가 있다. 조이패드로 아무리 기분을 내 봤자, 실제 레이싱카에 탄 것 같은 현장감은 절대로 느낄 수 없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방안에 커다란 레이싱 키트를 들이기엔 부모님이나 와이프 표정이 일그러지는 게 눈에 선하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할까? 방법이 있다. 바로 레이싱 게임 전문점 PSR에 찾아가는 것이다.

레이싱 게임 전문점을 표방한 PSR. 그곳은 어떤 곳이고, 또 어떻게 즐기는 곳일까. PSR 강동구 성내점에서 남궁일 대표를 만나 PSR에 대해 들어봤다.

레이싱게임 PSR
레이싱게임 PSR
레이싱게임
PSR
레이싱게임 PSR

< 게임동아 : 반갑습니다. PSR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남궁일 대표 >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평소에 레이싱 게임을 재미있게 즐기기가 여간 어렵지 않죠. 그래서 이렇게 접근하기 어려운 레이싱 게임을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수 있도록 우리가 만들자는 취지로 PSR 레이싱 게임방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PSR에서는 가장 편안하고 즐겁게 현장감있는 레이싱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것도 친구와 함께 옆에서 웃고 즐기며 레이싱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은 저희 PSR만이 가능하다고 하겠습니다.

레이싱게임 PSR
레이싱게임 PSR

< 게임동아 : PSR의 강점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설명 부탁드립니다.>

남궁일 대표 > 이곳은 그야말로 '레이싱 게이머들의 천국'입니다. 값비싼 레이싱 장비들을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하게 체험해볼 수 있고, 또 친구들과 엎치락 뒤치락 겨룰 수 있습니다. 옛날에는 대형 게임센터에서 친구들과 실력을 겨루면서 레이싱 게임을 즐길 수 있었지만, 지금은 전국에 게임센터가 없어서 불가능하죠.

'그란투리스모', '포르자' 등 엄청난 레이싱 게임이 계속 나오는데 예전의 그 레이싱 게임을 함께하는 감각을 느끼려고 PSR을 찾아주시는 레이싱 매니아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 단순히 레이싱 게임을 즐기러 오실수도 있지만 각 지점 별로 차량 관련된 운전 기술들을 지점 대표님들을 통해 배울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레이싱게임 PSR
레이싱게임 PSR

< 게임동아 : 레이싱 게임 전문 체인점을 열게 된 계기가 있으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남궁일 대표 > 앞서 말씀드렸듯이 국내에 레이싱 게임의 제대로 즐기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처음엔 한 지역에서만 시작했는데, 지방이나 먼 지역에 계신분들이 찾아오기 어려움이 있기에 각 지역별로 한 곳씩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또 하나의 이유는 레이싱 게임이 해외에서도 인기가 많고 e스포츠도 크게 활성화되고 있는 시점 이라는 점 때문입니다. 국내에서도 e스포츠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자 각지역별로 체인점 개념의 형태로 지점이 지역별로 생기게 되었습니다.

< 게임동아 : PSR이 전국에 몇 군데 정도 있고 어느 지역에 있는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남궁일 대표 > 현재는 7곳이 운영 중에 있습니다. 서울 강동, 경기 화정, 경기 화성, 경기 안산, 대전, 부산, 필리핀 이렇게 지점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필리핀 지역은 아는 지인분이 페이스북을 보고서 진행해보고 싶다고 말씀하셔서 진행하게 됐습니다. 클락이라는 도시에 위치해있고, 근처에 실제 레이싱 경기장 서킷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를 시작으로 이후에도 PSR에서는 좋은 기회가 있다면 계속 해외 지점을 늘려가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레이싱게임 PSR
레이싱게임 PSR

< 게임동아 : PSR에 위치한 레이싱 게임 전용 키트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남궁일 대표 > 각 매장마다 차이가 있긴 하지만 보통은 레이싱 게임 키트가 15대 정도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요금도 일반형은 시간당 5천원, 고급 구성형은 시간 당 7천원 수준이어서 큰 부담없이 즐기실 수 있습니다. 모션 시뮬레이터는 시간당 만원, 최고급형은 만4천원 수준입니다.

게임 라이선스도 매장 영업도 다 합법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해 4월에는 현대차에서 진행하는 레이싱 게임 'WRC7'를 활용한 e스포츠 대회를 저희 지점을 통해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레이싱게임 PSR
레이싱게임 PSR

그리고 일반 레이싱 키트는 트러스트 마스터와 PNS 제품으로 매우 쾌적한 레이싱 감각을 체감하실 수 있으며, 최근에 고가의 베사로라는 영국 시뮬레이터 업체의 장비도 매장에 비치했습니다. 영국회사인 베사로는 고가의 레이싱 심레이싱 장비를 모디파이하여 판매하는 업체로 유명합니다.

레이싱게임 PSR
레이싱게임 PSR

그리고 PSR에서는 2020년도에는 매니아층에게도 적극 대응하기 위하여 8천만원 상당의 시뮬레이터 장비를 도입했습니다. 모션장비 시스템은 가장 인지도가 있는 D-BOX란 제품으로 좀더 세밀하고 정밀한 세팅이 가능합니다. 레이싱 매니아분들이 오시면 아마 이런 섬세한 감각에 깜짝 놀라실 겁니다.

< 게임동아 : 좋은 말씀 잘 들었습니다. 전국의 레이싱 게이머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남궁일 대표 > 일단 레이싱 게임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부담없이 PSR에 방문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실제로 저희 PSR에는 집에 대형 레이싱 키트를 가지고 계신 분들도 많이 오십니다. 보통 유부남 분들이 많이 오시는데, 집에서 제약이 많다보니 여기서 즐기시죠. 만족도도 높고 재 방문율도 높습니다.

레이싱게임 PSR
레이싱게임 PSR

그리고 옛날 '스타크래프트'를 배우듯 레이싱 게임을 타는 방법들을 알려드리기 때문에 얻어가실 수 있는 것도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레이싱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편하게 들러주세요. 늘 노력하는 PSR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