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2' 8월 26일 출시 예고..소통으로 기대감 높이는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자사의 MMORPG(다중접속롤플레잉온라인게임) '블레이드&소울 2(이하 블소2)'의 출시를 앞두고 적극적인 소통 행보에 나서고 있다.
오는 8월 26일(목) 출시가 확정된 '블소2'는 게임 역사상 최대인 746만 사전 예약자를 기록하며 올해 게임시장 최대어로 주목받는 게임. 여기에 엔씨(NC)가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통 행보에 나서면서 '블소2'에 대한 시장 기대감이 더 증폭되는 모습이다.
먼저 엔씨(NC)는 게이머 소통을 위해 지난 7월 19일에 '블소2' 공식 유튜브를 통해 시리즈 웹예능 '문파는 처음이라' 1화를 공개했다.
이는 원작 '블레이드&소울'의 마니아였던 슈퍼주니어 '신동'이 '블소2'의 문파장이 되어 최강 문파 타이틀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웹예능으로, 조회수 20만 회를 돌파하면서 뜨거운 시장 반응을 이끌어냈다.
추가로 엔씨(NC)는 지난 28일 '문파는 처음이라' 2화를 공개하면서 '블소2' 문파를 설립한 신동이 지인들을 문파원으로 섭외하는 내용을 그렸으며, 향후 공개될 3화에서는 신동과 함께하는 문파원을 공개하기로 하는 등 지속적인 이슈 몰이를 예고하고 있다.
뿐만 아니다. 엔씨(NC)는 게이머 소통의 또 다른 방편으로 지난 7월 30일 정오에 '블소2'의 첫 번째 OST '나 그대의 바람 되어' 음원을 정식 발매했다.
이번 OST는 NC SOUND와 작곡가 황성제가 함께 작곡했으며, 뛰어난 가창력과 맑은 음색으로 유명한 러블리즈(Lovelyz)의 메인보컬 케이(Kei)가 노래했다. 기타리스트 적재, 스트링 팀 RB-INJ(알비인제이) 등 국내 정상급 연주자들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이후에도 엔씨(NC)는 총 4개의 블소2 OST 앨범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며, 두 번째 OST인 '나 그대의 바람 되어'의 답가를 오는 8월 5일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OST에도 호소력 짙은 목소리를 보유한 아티스트가 등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마지막으로 엔씨(NC)는 기존 '리니지M'과 '리니지2M' 때와 달리 유튜버와 접촉하면서 게이머 접근 눈높이를 낮추고 있다.
엔씨(NC)는 지난 7월 30일에 유튜버 '난닝구'를 통해 '블소2'의 정보를 단독 공개했는데, 이 방송에서 '블소2'가 변신뽑기나 장비뽑기 등에서 직접적인 과금 유도가 없다는 점이 밝혀졌다. 또 엔씨(NC)가 '블소2'에서 변신뽑기를 없애는 등 과금 부분에 대한 조정에 나선 것으로 확인되면서 '블소2'에 대한 기대감도 더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대해 업계의 한 전문가는 "이번 '블소2' 관련 엔씨(NC)의 행보는 기존 공식과 확연히 달라보인다."라며 "지난 '트릭스터M'을 시작으로 엔씨(NC)가 게이머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다양한 방면으로 이슈몰이를 하려는 모습이 엿보인다. '블소2'의 성적이 새삼 궁금해진다."라고 진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