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컴2021 참가 확정한 펄어비스, 도깨비? 붉은사막?

붉은사막, 도깨비, 플랜 8 등 차세대 게임 시장을 겨냥한 다양한 신작으로 주목받고 있는 펄어비스가 올해 게임스컴에 참가한다.

게임스컴이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는 올해 게임스컴 파트너사 리스트에 액티비전, 베데스다, 세가 등 해외 유명 게임사들과 함께 펄어비스, 그리고 컴투스 로고가 포함됐다.

게임스컴2021 참가 확정한 펄어비스
게임스컴2021 참가 확정한 펄어비스

펄어비스는 아직 이번 게임스컴에서 어떤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를 공개할 것인지 밝히지 않고 있으나, 가능성이 높은 게임은 붉은사막과 도깨비다. 펄어비스는 올해 초 1분기 컨퍼런스 콜에서 올해 내로 붉은사막과 도깨비에 관한 새로운 정보를 공개할 것이라고 예고한 바 있다.

다만, 붉은사막은 최근 출시 일정을 연기한다고 밝힌 바 있으며, 지난해 게임어워드에서 이미 실제 플레이 영상을 공개한 만큼, 게임의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일러스트 정도만 공개된 도깨비의 새로운 정보가 공개될 가능성이 더 높다.

2022년 출시 예정인 도깨비는 우수한 그래픽과 렌더링 기술을 바탕으로 현실 세계과 가상 현실을 넘나들며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형태로 개발 중이다.

또한, 아직 많은 부분이 베일에 쌓여 있는 플랜 8이나 CCP 런던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SF세계관 멀티플레이어 슈터 장르 등 다른 신작 정보가 공개될 가능성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다.

도깨비
도깨비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