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농구, 미식축구까지 스포츠 게임의 계절이 온다
기승을 부렸던 무더위도 어느 정도 끝을 향해 달려가고, 아침저녁으로 제법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고 있다. 이 시기쯤에는 유럽 축구의 개막을 시작으로 스포츠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스포츠 리그들의 개막이 연이어진다.
유럽 축구 다음으로 미국의 최고 인기 스포츠인 미식축구의 NFL, 이어서는 농구 리그인 NBA 등의 개막까지 이어지며, 스포츠 팬을 즐겁게 만들 소식이 한가득 이다.
대형 스포츠 이벤트의 막이 오르고, 특히 해외에서는 관중까지 입장하는 등 작년보다 분위기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이에 발맞춰 게임사들도 최신 스포츠 게임을 들고 게이머들에게 다가와 스포츠의 열기와 함께한다.
먼저 지난 8월 20일 미국의 최대 스포츠인 NFL을 게임으로 즐길 수 있는 ‘매든 NFL 22’가 발매됐다. 국내 게이머에겐 다소 낯설 수 있지만, ‘매든 NFL’은 1988년부터 EA가 선보여온 미식축구 게임으로, 미국 시장에서만 매년 수백만 장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인기 게임 시리즈다.
‘매든 NFL 22’는 레전드 쿼터백 톰 브래디와 새롭게 전설을 써 내려가는 중인 쿼터백 ‘패트릭 마홈스’가 표지 모델로 나섰다. 두 스타의 표지 모델 합류만큼 게임도 다양한 콘텐츠를 더했다. 특히 이번 작품에서는 ‘차세대 스탯 스타 드리븐 AI’ 시스템을 준비해 사람이 아닌 AI와 대결을 펼쳐도 더욱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게임에는 온라인 헤드 투 헤드 플레이는 물론 매든 얼티밋 팀(MUT) 등 정통의 콘텐츠와 즐길 거리가 마련됐다. 게임은 플레이스테이션4와 5, 엑스박스 시리즈 X와 S, PC를 통해서 만날 수 있다.
오는 9월 10일에는 NBA를 대표하는 게임인 ‘NBA 2K 22’가 발매된다. 이번 게임은 돈 치치가 모델로 나서며, NBA 75주년을 기념해 NBA의 전설적인 선수들인 카림 압둘자바, 덕 노비츠키, 케빈 튜란트가 표지 모델로 나서는 MVP 에디션도 준비됐다. 게임은 플레이스테이션4와 5, 엑스박스 시리즈 X와 S, PC등에서 만날 수 있다.
이번 작품은 기본적인 공격과 수비 등 온 코트 게임플레이가 변경됐다. 공격 시 게이머의 컨트롤이 더 많이 게임에 반영돼 선수 움직임과 연계 플레이의 변화가 나온다. 동시에 수비할 때도 이러한 공격에 원활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췄다.
여기에 마이팀 모드에서 게이머는 더욱 다양해진 방법으로 자신만의 드림팀을 구성하고 경쟁할 수 있다. 차세대 기종인 플레이스테이션5와 엑스박스 시리즈 X와 S에서는 거대한 온라인 농구 커뮤니티인 '도시'를 만나볼 수 있다. 도시는 일상과 활동, 상호작용이 가득한 공간으로 거듭나 마이 커리어 모드의 내러티브 경험을 더 흥미롭게 선사한다.
10월 1일에는 축구 팬들이 손꼽아 기다려온 피파 시리즈의 최신작 ‘피파 22’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특히, 올해는 리오넬 메시의 이적으로 전 세계 축구 팬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 보다 높다. 이번 ‘피파 22’의 표지 모델로는 리오넬 메시의 동료인 프랑스의 축구 선수 음바페가 활약한다.
EA는 이번 ‘피파 22’에 하이퍼 모션 기술을 더했다. 하이퍼모션은 필드 위의 모든 선수의 움직임을 캡처하고, AI 기술까지 더해 게임을 더욱 현실감 넘치게 즐길 수 있는 기술이다. 하이퍼모션 기술은 플레이스테이션5와 엑스박스 시리즈 X와 S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골키퍼의 움직임을 완전히 새롭게 만들어냈고, 선수들의 외형을 더 실제와 같이 구현했다. 아울러 피파 시리즈 정통의 피파 얼티밋팀(FUT)과 커리어 모드 등도 다양한 개선 포인트와 함께 준비했다. 게이머들은 한층 현실감 넘치는 축구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게임은 플레이스테이션4와 5, 엑스박스 시리즈 X와 S, PC 등으로 발매된다.
위닝일레븐으로 잘 알려진 PES 시리즈의 최신작 ‘e풋볼’도 올해 출시를 앞두고 있다. ‘e풋볼’은 코나미가 작년 1년을 건너뛰고 개발을 진행해온 신작으로, 언리얼 엔진을 통해 완전히 새롭게 태어났다.
이 게임은 큰 폭으로 발전된 게임 엔진을 통해 ‘모션 매칭’이라고 불리는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준비했다. 해당 시스템에 기반해 선수들이 경기장에서 하는 다양한 동작을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변환하여 실시간으로 가장 정확한 동작을 보여준다. 이전보다 4배 이상 많은 애니메이션을 제공해 매우 사실적인 움직임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게임은 올가을 무료로 출시될 예정이며, 출시 이후 정기적으로 새로운 콘텐츠와 게임 모드를 추가한다. 콘솔 vs PC 등의 매치 메이킹이 가능한 플랫폼별 크로스 플레이까지 제공된다. 게임은 플레이스테이션4와 5, 엑스박스 시리즈 X와 S, PC는 물론 추후 iOS와 안드로이드까지 출시가 예정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