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긴 '플레이투게더', 매일 400만 명이 즐긴다

해긴(대표 이영일)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모바일 캐주얼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 '플레이투게더'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3,000만 건과 일일 이용자 수(DAU) 400만 명을 돌파했다고 금일(31일) 밝혔다.

지난 7월 말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플레이투게더'는 8월 초 베트남 양대 마켓 전체 앱 및 게임 카테고리 인기 순위 1위를 포함, 글로벌 시장에서 가파른 인지도 상승을 바탕으로 누적 3,000만 다운로드 및 DAU 400만 명을 돌파했다.

회사 측은 코로나19로 인해 제한된 환경 속에서 친구들과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데다,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캐주얼한 게임성,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 요소가 글로벌 전 연령층 이용자들에게 어필한 것으로 파악된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플레이투게더'는 해외 이용자 비율이 90% 이상이다. 현지 최고 인기 게임으로 등극한 베트남을 포함하여, 대만과 홍콩, 미국, 일본, 한국 등 글로벌 전 지역에서 많은 게이머가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다.

특히, 게이머들이 자발적으로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게임을 활용한 콘텐츠를 제작 중이며, 유튜브와 페이스북, 틱톡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크리에이터 콘텐츠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와함께 해긴은 '플레이투게더'에 30일 서버 안정화와 콘텐츠 추가를 포함한 글로벌 업데이트도 실시했다.

먼저 펫 관리 시스템에 이어 집에서 식물을 기를 수 있는 '화분 키우기 시스템'이 추가됐다. 광장 내 NPC에게서 화분을 구매할 수 있으며, 식물을 키워내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카메라 시스템에 동영상 촬영 기능이 추가했고, 한 눈에 펫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펫 도감'도 업데이트했다. 이외에도 해외여행 베트남 지역 추가, 업적 레벨 보상 정보 표시 추가, 서버 안정성과 게임 편의성 개선 작업에도 힘을 썼다.

해긴 유승민 PD는"전 세계 게이머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 속에서 '플레이투게더'가 글로벌 3,000만 다운로드 및 DAU 400만 명을 돌파하게 되어 기쁘다"며, "예상보다 가파르게 접속자가 증가함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을 드린 점을 죄송하게 생각하며, 앞으로 지속적인 서버 안정화와 콘텐츠 업데이트로 유저분들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플레이투게더'는 동화 풍의 가상세계 '카이아 섬'을 배경으로 전 세계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미니게임과 취미생활 등 아기자기한 일상을 경험할 수 있는 모바일게임이다.

플레이투게더
플레이투게더

신규 기능 동영상 촬영
신규 기능 동영상 촬영

신규 시스템 화분 키우기
신규 시스템 화분 키우기

신규 패스 전설의 용사
신규 패스 전설의 용사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