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성공 노하우 듣는다. 젬블로 '창의인재동반사업' 오픈 특강 9월 8일 개최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보드 게임 개발자들의 성공 노하우를 온라인으로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주식회사 젬블로 (대표 오준원)는 오는 9월 8일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하는 ‘2021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오픈특강’을 진행한다고 금일(2일) 밝혔다.
‘창의인재동반사업 오픈특강’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게임, 영화, 웹툰 등 각 장르를 대표할 만한 실무자들의 강연을 통해 노하우 및 성공사례,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다.
젬블로는 2021년 창의인재동반사업 플랫폼 기관으로 선정되어, 한국 보드 게임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청년 창의인재의 능력 개발과 취업, 시장진출을 위한 ‘신시장 개척을 위한 보드 게임 개발자 멘토링 프로젝트’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오픈 특강은 보드 게임 개발에 힘쓰고 있는 인재들의 시각 확대를 위해 ‘궁금한 이야기 B – 보드 게임 세계의 진짜 이야기’를 주제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보드 게임 트렌드를 공개할 예정이다.
강사는 프랑스 보드 게임 에이전시 Forgenest 설립자 겸 CEO이자 인기 보드 게임 'Concept' 작가인 Gaëtan Beaujannot 대표와 '폴드잇', '꼬치의 달인', '플라잉 팬케이크' 등을 개발한 고태윤 작가가 함께한다. 사회는 유튜브 ‘보드라이브’ 오한웅 대표(한곰)가 맡는다.
Gaëtan Beaujannot 대표는 세계 시장에서 성공하는 보드 게임 트렌드 분석으로 해외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국내 보드 게임 개발자들의 시야를 넓혀줄 예정이다. 고태윤 작가는 특강을 통해 보드 게임 전업 작가 5년의 생생한 이야기를 경험과 사례를 중심으로 나눠줄 예정이다. 강의 후에는 온라인을 통한 질의응답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이번 특강은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창의 교육생은 물론 보드 게임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사전 신청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유뷰트 ‘젬블로TV’를 통해 생중계로 진행된다
강의 사전 신청 및 강의와 관련하여 한국콘텐츠아카데미 ‘에듀코카’ 홈페이지 내 ‘함께 : 톡톡 - 공지사항’이나 주식회사 젬블로 SNS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