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대의 마지막 가상 메탈 그룹 ‘펜타킬’ 3집 앨범 발매
라이엇 게임즈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LoL)의 가상 메탈 밴드 ‘펜타킬’의 3집 정규 앨범 ‘펜타킬 III: 사라진 양피지’를 금일(9일) 발매했다.
4년만에 컴백한 펜타킬 밴드는 LoL 용어인 ‘펜타킬’에서 이름을 따온 가상 메탈 밴드로, 2014년 데뷔 EP 앨범인 ‘강타와 점화’로 빌보드 톱 40을 석권하고, 아이튠즈 메탈 및 록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라이엇 게임즈를 대표하는 밴드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3집 정규 앨범 ‘펜타킬 III: 사라진 양피지’는 카서스의 목소리를 담당한 유명 록/메탈 보컬리스트 요른 란데(Jorn Lande), 케일의 목소리를 담당한 보컬 누라 루히모(Noora Louhimo) 등 라이엇 게임즈 뮤직 레이블과 국내외 유수의 아티스트들의 협업으로 완성됐다.
펜타킬은 기타의 모데카이저와 보컬 카서스가 창립해 드러머 올라프, 키보드 소나, 베이스 요릭이 차례로 영입됐으며, 2017년에 여성 보컬 케일이 추가된 바 있다. 특히 이번 3집 앨범에서는 자신의 검인 몰락한 왕의 검을 개조한 기타를 지닌 세컨 기타리스트 비에고가 영입되었으며, 신규 스킨도 발매됐다.
라이엇게임즈는 이번 3집 앨범 발매를 맞아 가상 헤비메탈 콘서트를 진행했다. 해당 콘서트는 웨이브(Wave)와 더 밀(The Mill)의 협력을 통해 마련된 무대로, 금일 목요일 오전 5시(현지시각 8일 오후 1시) 진행됐으며, 콘서트 VOD는 9일 오전 10시 라이엇 게임즈 뮤직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3집 앨범 발매를 기념해 오는 17일 딩고 뮤직 채널을 통해 가수 김바다&서문탁과의 콜라보가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콜라보는 국내 대표 록 레전드들이 펜타킬의 지난 앨범 수록곡 및 3집 신곡을 재해석해 메들리로 선보이는 콘텐츠다.
이번 펜타킬 3집 앨범 ‘펜타킬 III: 사라진 양피지’는 멜론, 지니, 스포티파이 등 국내외 모든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펜타킬의 활동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펜타킬 공식 홈페이지 및 글로벌 공식 트위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