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돈신 등장!" 피온4, ‘2021 윈터 쇼케이스’서 신규 아이콘 클래스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금일(11일)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의 온라인 ‘2021 윈터 쇼케이스’를 진행하고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먼저, 오는 11월 25일 업데이트 되는 겨울 대규모 콘텐츠로 2021 하반기 신규 아이콘(ICON) 클래스 호나우두, 웨인 루니, 반 페르시 등 레전드 12인을 선보인다. 특히 호나우두 아이콘 출시를 기념해 친필 사인 유니폼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 매월 실제 이적시장 현황을 선수 클럽 경력에 반영하는 스쿼드 업데이트를 도입하고 대표팀 급여를 기존 200에서 210으로 상향한다.

여기에 클럽 감독 명단에 황선홍, 파울루 벤투를 추가하고 레알 마드리드 홈구장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첼시 홈구장 ‘스템포드 브릿지’ 등 12개 경기장을 새롭게 단장하거나 추가한다. NHD, HOT, LH 클래스에 한해 선수 189명에는 액션샷 미니 페이스온을 적용한다.

이와 함께 게임 플레이 전반에 걸쳐 각종 밸런스를 조정하는 7차 넥스트 필드를 발표했다. 쉬운 조작으로 빠르게 치고 달리는 기술 2종 ‘퀵 녹온 드리블’, ‘퀵 슈퍼 녹온 드리블’을 추가하는 등 드리블 시스템을 개선해 더욱 민첩한 반응성과 빠른 템포의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이 외에도 공중 볼 경합 시 공격수 헤딩 슛 정확도 소폭 상향, 비매너 점수 획득 기준 강화, 패스 미스 개선 등을 적용한다. 아레나 모드는 참가 조건을 다양화하고 특정 리그끼리 겨룰 수 있는 대회 모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밖에 넥슨은 쇼케이스에서 한국프로축구연맹과 협력하는 공식 최상위 정규 리그 ‘FIFA ONLINE 4 eK리그 챔피언십’을 2022년 출범해 더욱 체계적인 리그 구조로 발전시키겠다는 계획을 전했다.

한편, 11월 24일까지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의 사전등록 이벤트에 참여하면 호나우두 임대선수팩을 포함한 각종 스페셜 선수팩과 BP로 구성된 푸짐한 보상을 제공한다. 2022년 2월 2일까지인 출석부 이벤트에 참여 시 스페셜 보상 4종의 획득 기회를 제공하며 플레이만 해도 확정적으로 아이콘 선수팩을 교환할 수 있는 아이콘 토큰 획득이 가능한 보상 상자를 지급할 계획이다.

피온4, 신규 아이콘 클래스 공개
피온4, 신규 아이콘 클래스 공개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