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의 또다른 미소녀 게임 ‘에버소울’, ‘정령들과의 특별한 인연’을 기대하세요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과 나인아크(이건)은 금일(19일) 지스타 현장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2022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에버소울’의 특징을 공개했다.
에버소울은 ‘영웅의 군단’, ‘군주온라인’, ‘아틀란티카’ 등을 개발한 이건 대표를 포함해 10년 이상 게임 개발 경력자들로 구성된 나인아크가 개발한 수집형RPG(역할 수행 게임)이다.
전투와 육성 등 수집형RPG의 기본적인 요소 외에 연애 시뮬레이션에서 차용한 호감도 시스템과 아기자기한 SD 캐릭터를 활용한 스토리 던전과 영지 경영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갖췄다.
특히 수준 높은 전략 요소로 호평받았던 ‘아틀란티카’, ‘영웅의 군단’ 등을 선보였던 개발진답게, 이번 에버소울에서도 종족 조합, 진형 형태 등에 따라 달라지는 파티 버프, 개성 있는 스킬과 궁극기 등 전략의 재미를 강조했으며,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결말이 달라지는 인연 스토리를 통해 정령과 깊은 유대감을 느낄 수 있다.
이건 대표는 “오랜 기간 손발을 맞춰온 친구들과 새로운 신작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매력적인 캐릭터와 수준 높은 전략 플레이가 결합된 게임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다음은 질의응답
Q : 에버소울은 어떤 게임인가?
A : 판타지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만든 아름다운 그래픽이 특징인 수집형RPG다. 모바일RPG 장르에서 가장 최고의 그래픽으로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목표로 만들었다.
Q : 출시 시점은?
A : 2022년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구체적인 시점은 추후 확정되면 공개하겠다
Q : 현재 어느 정도 완성됐는가?
A : 80% 정도 완성됐다고 생각한다. 완성도를 끌어올리기 위한 막바지 작업 중이다.
Q : 나인아크에 대해 소개 부탁드린다.
A : 엔도어즈 출신 개발자들이 모여서 설립한 회사다. '아틀란티카'부터 10년 넘게 함께 작업을 하고 있다.
Q : 글로벌 서비스를 준비 중인데, 어떤 국가를 집중 공략할 계획인가?
A : 특정 국가를 노리기 보다는 최대한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는 게임으로 만들고 싶다.
Q : 캐릭터를 만들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A : 이용자들이 가지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캐릭터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Q: 다른 수집형RPG와 차별화된 요소가 있다면?
A : 수집형RPG 중 최고의 그래픽을 선보이는데 집중했다. 그리고 ‘영웅의 군단’의 경험을 바탕으로 전략성도 충분히 느낄 수 있으며,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다른 엔딩을 볼 수 있는 인연 스토리 등으로 정령과의 깊은 유대감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차별점이라고 생각한다.
Q : 공개된 영상을 보면 모바일보다는 PC 수준에 맞춰져 있는 느낌이다.
A : 수집형RPG 중에서 최고의 그래픽을 목표로 만들었다. 아직까지 다른 플랫폼에 대한 생각은 하지 않고 있지만, 준비는 하고 있다.
Q : 아틀란티카는 생각보다 전략이 어려운 게임이었다. 전략 난이도를 어떻게 고려하고 있나?
A : 아틀란티카는 턴제 게임이다 보니 캐릭터 배치와 전투 중 전략까지 신경 써야 하는 게임이었다. 에버소울은 실시간 액션이다보니 전투 이전에 조합에 대한 전략성은 여전히 중요하지만, 전투 중 전략 부담은 크지 않을 것이다.
Q : 방치형 콘텐츠의 비중이 궁금하다
A : 아직 조정 중이라 정확한 답변은 힘들지만, 하루 종일 붙잡고 있지 않으면 손해가 되는 게임으로 만들 생각은 없다. 최대한 많은 이용자 분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만들겠다.
Q : 이전에는 소울 아티팩트라는 제목이었는데 에버소울이라고 변경했다. 이유는?
A : 영원히 살아가는 영혼들이 이 게임의 핵심이다보니, 이것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제목이라고 생각했다.
Q : 40종 이상의 캐릭터가 등장한다고 했는데, 런칭 시점에는 어느 정도 공개되나?
A : 런칭 시점에 40여종의 캐릭터를 선보일 계획이며, 계속 추가될 예정이다.
Q : 호감도 시스템 등 연애 시뮬레이션 요소에 대해 설명 부탁드린다.
A : 메인 스토리 외에 각 정령들과의 스토리가 존재한다. 이용자들은 자신이 선택한 정령 캐릭터와 함께 어떤 스토리를 선택하는가에 따라 다른 엔딩의 인연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Q : 정령들이 모두 여성들로만 등장하나?
A : 현재 이용자들이 수집할 수 있는 정령은 모두 여성이긴 하다. 향후에는 다양한 형식의 정령들을 만나보실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