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제이엠게임즈, 메타 '오큘러스 퀘스트2'에 VR게임 4종 공급 계획

와이제이엠게임즈는 관계사 원이멀스가 개발한 메타버스 VR 기대작 4종 '디저트 슬라이스', '마이타운 : 좀비', '다이어트 스매쉬', '헬로 마이타운'을 메타의 '오큘러스 퀘스트2' 전용 게임으로 오는 2022년 1분기 정식 출시할 계획이라고 금일(16일) 밝혔다.

디저트슬라이스
디저트슬라이스

원이멀스가 개발한 인기 VR 게임 '디저트 슬라이스'는 디저트 가게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슬라이스 액션 게임으로 날아오는 폭탄을 피하며 도너츠나 사탕과 같은 디저트를 일정 시간 안에 최대한 많이 자르며 득점을 얻는 게임이다. 디저트의 중앙을 노려 정확히 자르거나 연속 자르기에 성공하면 고득점을 얻을 수 있다.

마이타운 좀비
마이타운 좀비

'마이타운 : 좀비'는 사방에서 달려드는 좀비로부터 오랜 시간동안 생존해야 하는 서바이벌 게임으로 싱글모드를 지원 한다. 음산한 분위기의 지하철의 여기저기에 놓여있는 권총, 기관단총, 산탄총, 유탄발사기를 습득하여 좀비를 쓰러트리고 최대한 오래 생존해야만 한다.

다이어트 스매쉬
다이어트 스매쉬

'다이어트 스매쉬'는 마이타운 세계관의 실내 배드민턴장이 배경으로 날아오는 셔틀콕을 쳐내고 폭탄은 피해야 하는 '쳐내기'모드와, 사방이 막힌 공간에서 셔틀콕을 땅에 떨어트리지 않고 오랫동안 라켓으로 튕겨 내야 하는 튕기기 모드등 2가지를 즐길 수 있다.

헬로 마이타운
헬로 마이타운

'헬로 마이타운'은 집안을 침범해 소란을 피우는 '고스트'들을 활이나 표창, 물방울 장난감총 둥을 이용하여 쫓아내는 VR 게임이다. '고스트' 퇴치 외에도 드럼, 실로폰, 야구배트, 볼링 공 등 집안의 사물을 자유롭게 집고 던지고 때릴 수 있는 등 다양한 재미를 제공한다.

와이제이엠게임즈 관계자는 “이번 4종 게임을 시작으로 다양한 게임을 오큘러스 퀘스트2를 비롯해 내년 메타에서 출시 예정인 신형 VR기기 캠브리아에도 빠르게 지원할 예정이다."라며 "완성도 높은 자체 개발 메타버스 VR 게임을 다양한 글로벌 플랫폼으로 선보여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