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세븐, 신규 신수 '카즈란' 추가와 함께 원정대 편의성 개선 진행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신규 신수 '카즈란'을 추가하고 원정대 콘텐츠의 편의성을 개선하는 등 신규 업데이트를 21일 진행했다.
'카즈란'은 '에픽세븐'의 신수 시스템에 4번째로 추가되는 신수로, 소환 시 시간을 뒤틀어 적 전체를 공격함과 동시에 아군 전체의 약화 효과를 2개 제거하고 2턴간 공격력 증가를 발생시킨 후 행동 게이지를 30% 증가시키는 등 강력한 강화 효과를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카즈란은 '에픽세븐'의 세계관 속에서 '학원도시 레인가르'를 수호하는 존재로 시간을 되돌리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카즈란의 선택을 받은 학생만이 레인가르의 학생회장에 오를 수 있는 등 게임 내에서 굉장히 중요한 존재다.
이러한 카즈란 업데이트와 함께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레이드 개념의 복합 전투 콘텐츠 '원정대'의 편의성 개선도 함께 진행했다.
이번 편의성 개선의 핵심은 '원정대 공개 모집 기능' 추가로, 기존 원정대에서는 친구 혹은 기사단원에 한해 모집이 가능했으나 이번 기능 추가를 통해 전체 이용자 대상으로 모집할 수 있게 되어 원정대 파티원 구성의 폭이 한층 넓어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원정대 클리어 화면에 친구 초대 기능을 추가해 원정대 전투 중 호흡이 잘 맞았던 이용자들을 편하게 친구로 추가할 수 있도록 개선했으며, '보너스 포인트 기능'도 추가해 원정대 파티원 구성 시 공개 모집을 사용하지 않고 친구와 기사단원으로 파티를 구성한 경우 추가적인 원정대 포인트를 지급해 더욱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정재훈 실장은 "“기존의 신수 별 특징을 강화하고 신규 신수 추가를 통해 계승자 여러분들의 플레이 성향에 따라 전략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다듬어 나갈 예정"이라며 "또 이번 원정대 콘텐츠 개선을 기념해 1월 20일부터 23일까지 원정대 개설 아이템인 '수배 전단' 획득 확률을 증가시키는 기념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