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4분기 매출 7513억 원…연간 2조 5059 억 원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2021년 4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7513억 원(YoY +20.4%, QoQ +23.8%), EBITDA(상각전 영업이익) 1252억 원(YoY +12.3%, QoQ +114.0%), 영업이익 575억 원(YoY -30.3%, QoQ +116.2%)을 기록했다고 금일(9일) 밝혔다.

넷마블 4분기 실적 참고자료
넷마블 4분기 실적 참고자료

2021년 연간으로는 매출 2조 5,059억 원(YoY +0.8 %)을 기록했으며, 누적 EBITDA는 3,058억 원(YoY -20.3 %), 누적 영업이익은 1,545억 원(YoY -43.2 %)으로 집계됐다. 이번 분기에는 스핀엑스게임즈의 실적이 온기 반영됐다.

4분기 매출(7513억 원)은 전 분기보다 23.8%, 전년 동기 대비로는 20.4% 증가했고 EBITDA(1252억 원)는 전 분기 대비 114.0%, 전년 동기 대비 12.3% 올랐으며 영업이익(575억 원)은 전 분기 대비로는 116.2% 증가했으나, 전년 동기 대비 30.3% 줄었다. 해외매출 비중은 78%로 전 분기대비 8%P 늘어났다.

해외 매출의 경우, 2021년 연간 1조 8400억원으로 전체 매출 대비 73%를 차지했다. 이는 스핀엑스게임즈 게임들 및 '제2의 나라' 글로벌,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북미 자회사 카밤의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등의 선전에 기인했다.

넷마블 사옥
넷마블 사옥

스핀엑스게임즈 게임 라인업 반영으로 캐주얼 게임 매출 비중이 기존 22%에서 40%로 증가했다. 장르별 매출 기여도는 캐주얼게임 (40%), MMORPG(26%), RPG(21%), 기타(13%)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 1월 27일 진행한 제5회 NTP(Netmarble Together with Press)에서 총 20종(자체 및 공동개발 IP 비중 75%)의 주요 개발 라인업에 블록체인과 메타버스를 테마로 한 신사업 전략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NTP에서 공개한 개발 라인업 중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넷마블 프로야구 2022', '머지 쿵야 아일랜드', 'BTS드림: 타이니탄 하우스' 등은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또 넷마블은 3월부터 'A3: 스틸얼라이브' 글로벌을 필두로 '골든브로스', '제2의 나라' 글로벌, '몬스터 길들이기 아레나', '모두의마블: 메타월드', '챔피언스: 어센션' 등 총 6종의 블록체인 게임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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