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2021년 연매출 4,140억 원.. 올해 NFT와 P2E 게임 출시 예고
그라비티가 2021년 연매출 4,140억 원을 기록하며 6년 연속 매출 및 영업익 기록을 경신했다.
14일 그라비티가 발표한 공시에 따르면 그라비티의 2021년 잠정 연결 매출은 4,140억 원으로 전년도 매출 4,060억 원 대비 2.0% 증가했다. 영업익 역시 970억 원으로 전년도 영업익인 884억 원 대비 9.7% 증가한 모습이다.
그라비티의 연간 실적은 2016년 흑자전환 이후 6년 동안 매년 기록을 경신하며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흑자전환이 이루어진 2016년 연간 매출 514억 원, 영업이익 38억 원과 비교해보면 연간 매출 705.4%, 영업이익 2,452.6% 증가한 수치를 보이며 고무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함께 그라비티의 4분기 잠정 연결 매출은 970억 원, 영업이익은 100억 원을 기록했다. 2021년 4분기 실적에는 지난 11월 북미 지역에 론칭한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실적이 반영됐다.
그라비티는 2022년 보다 좋은 실적을 달성하기 위해 NFT 및 P2E 시스템의 게임 적용, 기존 타이틀의 서비스 지역 확대, 신규 타이틀 론칭 등 다방면으로 이용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먼저 2022년 상반기 동남아시아 지역에 NFT 아이템과 P2E 방식을 결합한 '더 라비린스 오브 라그나로크'와 ‘라그나로크: 포링 머지'를 정식 론칭한다.
또 지스타 2021에서 많은 이용자들에게 관심을 받았던 멀티 플랫폼 3D MMORPG '라그나로크 V: 부활'(Ragnarok V: Returns)은 2022년 2월 오세아니아 지역 모바일 CBT를 시작으로 3월 중에 사전예약, 4월 중에는 멀티 플랫폼 버전 2차 CBT 및 론칭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최근에는 게임 소개, 영상 및 이미지, 사양, 지원 언어 등을 정보를 담은 라그나로크 V: 부활의 스팀 페이지를 오픈했으며 추후 스팀 서비스 진행도 고려하고 있다.
이외에도 지스타에서 함께 선보였던 '라그나로크 비긴즈'(Ragnarok Begins)는 2022년 하반기에 멀티 플랫폼 버전으로 2차 CBT를 진행할 예정이며 'Ragnarok Monster’s Arena'는 2022년 3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론칭할 예정이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2022년 내 추가 지역에 론칭하는 것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그라비티의 2021년 실적 및 2022년 계획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