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개막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정규 e스포츠 대회 ‘2022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이하 2022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을 오는 26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2022년 첫 시즌 메인스폰서로는 지난해 전 시즌을 후원한 신한은행이 나서며, 4회 연속 20대 특화 금융 브랜드 ‘신한 Hey young’ 대회 타이틀 아래 선수들이 경기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 조성과 우승 상금을 지원한다. 모니터 업체 벤큐(BenQ)는 새로운 서브 스폰서로 참가해 경기 현장과 이벤트에 활용되는 모니터를 후원한다.

‘2022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은 무관중으로 광명 IVEX 스튜디오에서 열리며, 26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5월 7일까지 20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총 상금 규모는 2억 원으로 최종 우승팀 1억 원, 준우승팀 4,000만 원, 개인전 1등에게 1,000만원을 지급한다.

이번 시즌은 지난해 세 번의 시즌 중 2회 우승을 기록한 ‘Liiv SANDBOX(리브 샌드박스)’와 성공적인 리빌딩을 마치고 돌아온 ‘KWANGDONG FREECS(광동 프릭스)’의 8강 1조 팀대결로 포문을 연다. 이어 2회 연속 최강자에 오른 이재혁을 비롯해 정승하, 최영훈, 김승태 등 강자들이 맞붙는 개인전 32강 경기를 실시한다.

넥슨은 이번 시즌동안 온라인 생중계로 경기를 시청하는 이용자들에게 ‘엠블럼’을 지급한다. 이후 ‘엠블럼’ 누적 개수에 따라 ‘V1 파츠 조각’을 제공하며, ‘엠블럼’ 4개를 모은 이용자 중 430명을 추첨해 ‘레전드 파츠 V1(무제한)’, ‘파이어 마라톤 V1(무제한)’ 등을 추가 지급한다.

또, 승리 팀/선수 예측 이벤트에 참여한 전체 이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하고, 역배팅 이벤트를 통해 승부예측 확률 20% 미만의 팀/선수의 승리를 맞힌 이용자에게는 2배 보상 혜택을 부여한다. 이 외에도 공식 트위치 채팅창 실시간 투표, SNS를 통한 응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은행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신한은행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