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플래닛, '코리아 메타버스 그랜드 서밋'에서 '몰입형 메타버스' 관련 발표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기업 올림플래닛의 사업전략본부 안호준 부사장이 '제3회 코리아 메타버스 그랜드 서밋' 컨퍼런스에서 발표를 진행했다.

'제3회 코리아 메타버스 그랜드 서밋'콘퍼런스는 '2022년 메타버스, 현실과 연결하라. 경제체제를 갖춰라&극사실주의로 표현하라'는 슬로건과 함께 국내외 메타버스의 최신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컨퍼런스로, 지난 3월 4일에 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했다.

올림플래닛 안호준 부사장
올림플래닛 안호준 부사장

이 컨퍼런스에서 안호준 부사장은 '몰입형 메타버스가 주는 새로운 패러다임'이라는 제목으로 메타버스가 가져올 라이프 스타일의 새로운 변화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앞으로의 미디어는 2D 세대에서 3D 세대로 진화할 것이며 웹 환경의 변화와 디바이스의 발전으로 이러한 변화의 속도는 더욱 빨라질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메타버스는 현실감을 극대화한 가상 공간에서의 경험 확장이라는 '포스트 인터넷 혁명'을 가져올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더불어 그는 올림플래닛이 진행했던 메타버스를 활용한 공간 경험사례 소개와 함께 메타버스 미래 전략 측면에서 '메타버스의 본질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메타버스가 인터넷 다음의 플랫폼이 되기 위해 현실과 연계된 서비스와 다양한 기술을 수렴하는 오픈 생태계의 구성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최초' 및 '처음'을 의미하는 ‘Ely’ 와 ‘Participation, Experience, Communication, Share’의 앞글자를 딴 합성어로, 누구나 가상공간을 탐험하고 경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 공간 커뮤니티 플랫폼 엘리펙스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론칭은 1분기 내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