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세계 여성의 날' 기념한 Xbox 이벤트 진행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는 '세계 여성의 날(이하 IWD)'과 여성 역사의 달인 3월을 기념하며 Xbox의 여성 임직원 대상 멘토링 프로그램을 포함한 각종 이벤트를 발표했다.
MS는 다양성과 포용의 가치를 기업 문화로 수용하고 있으며, 실제 여성 임원 비율은 29.7%, Xbox의 게임 리더십 팀의 경우 절반이 여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Xbox는 사내 그룹 '우먼 인 게이밍'을 통해 여성 임직원의 경력 개발 및 네트워킹 기회, 멘토링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멘토링 프로그램은 Xbox 스튜디오와 제품군에서 활약 중인 여성 임직원들의 협력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주요 시장의 리더들과 1:1 코칭 세션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포함하여, 게임 산업에 종사하는 여성들의 경력 개발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조언을 제시할 계획이다.
여기에 다가오는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인 'GDC 2022(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2)'를 통해 리더십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Xbox 게임 스튜디오의 리더들이 패널로 참여하는 해당 세션에는 Xbox 스튜디오 매니저 매리 멕게인(Mary McGuane), '기어즈 오브 워' 시리즈 개발 스튜디오 더 코얼리션의 기술 책임자 케이트 레이너(Kate Rayner), 월드 엣지 스튜디오의 전 책임자인 섀넌 로프티스(Shannon Loftis).
마인크래프트 프랜차이즈 기업 부사장 헬렌 치앙(Helen Chiang)과 Xbox 클라우드 게임 선임 디렉터 킴 스위프트(Kim Swift), 343 인더스트리 스튜디오 총괄 보니 로스(Bonnie Ross) 등이 참석한다.
이들은 Xbox 게임 스튜디오의 팀 전반에 걸친 비즈니스 문화, 채용, 커뮤니티 지원 등의 역동적인 변화를 되돌아보고, 개발 팀의 발전과 앞으로 예상되는 사항들에 대한 관점을 제시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