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블록체인 게이밍 플랫폼 에픽 리그에 투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블록체인 게이밍 플랫폼 에픽 리그에 투자를 단행했다고 금일(10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위메이드를 포함헤 YGGSEA(YGG의 첫 번째 sub-DAO), GBIC(글로벌 블록체인 이노베이티브 캐피털), IVC(인피니티 벤처스 크립토) 등 여러 영향력 있는 투자사들이 시드 라운드에 참여했다.

에픽 리그는 온라인 RPG(역할 수행 게임)에 특화된 플랫폼으로, 게임 이용자, 커뮤니티, 길드 등 다양한 생태계 참여자들을 NFT(대체 불가 토큰) 마켓플레이스, DeFi 등 블록체인 서비스에 연결할 예정이다.

에픽 리그는 넷마블, 엔씨소프트 등 게임 회사에서 '리니지2M', '마블 퓨처 레볼루션', '마블 퓨처 파이트', 'BTS 유니버스 스토리' 등 글로벌 게임을 만든 게임 개발자와 블록체인 전문가로 구성된 팀이다.

마블과 DC 코믹스의 이지형 커버 아티스트가 아트 디렉터로, 백영훈 넷마블 전 COO와 현재 샌드박스 고문인 토마스 부 라이엇 게임즈 전 크리에이티브 총괄 책임자가 어드바이저로 참가했다.

초기 출시 게임으로는 RPG '다크 쓰론'과 '트와일라잇 판타지'를 서비스할 예정이며, 앞으로 더 많은 게임을 선보이려 한다. '다크 쓰론'은 상반기 알파 테스트 후 정식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며, '트와일라잇 판타지'는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전세계의 다양한 블록체인은 상호운용성을 기반으로 모두 연결될 것"이라며, "훌륭한 분들이 창업한 유망한 블록체인 플랫폼과 협업하며 여러 분야에서 시너지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위메이드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
위메이드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