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치킨에 도시락까지 활발한 식품 콜라보
14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게임사들이 식품 업계와 콜라보를 통해 게임 알리기에 돌입했다. 웹젠 ‘뮤오리진3’는 네네치킨과 세븐일레븐 도시락, 넥슨 ‘메이플스토리’는 이삭토스트와 제휴 이벤트를 마련했고, 크래프톤은 CJ프레시웨이와 ‘배틀그라운드’의 IP(지식 재산)를 활용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웹젠은 지난달 2월 23일 신작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뮤오리진3’를 출시하며 네네치킨과 세븐일레븐과 제휴를 맺고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용자는 오는 3월 25일까지 네네치킨을 구매하면 ‘카오스비약 20개’, ‘콘도르의불꽃 5개’, ‘콘도르의깃털 10개’ 등이 들어있는 게임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네네치킨 앱으로 주문하면 한정판 호칭 ‘반반뮤많이’와 ‘수호펫 뽑기 스크롤 3개’, ‘카오스비약 50개’도 추가로 준다. 또한, 양사는 추첨을 통해 장패드와 에코백, 인형 등 ‘웹젠 프렌즈’ 상품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도 준비했다.
웹젠은 오는 3월 31일까지 세븐일레븐과도 제휴를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의 캐릭터 브랜드 ‘웹젠 프렌즈’의 ‘뮤다’, ‘제니’, ‘지미’, ‘칸’ 캐릭터의 이름을 딴 제휴 도시락 4종을 출시하고, 제휴 도시락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뮤오리진3’의 게임 아이템을 선물한다. 전국의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제휴 도시락을 구매하면 ‘부활석 10개’와 ‘희귀 보석 랜덤팩 10개’, ‘블루다이아 300개’를 받을 수 있다.
넥슨은 자사에서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토스트 브랜드 ‘이삭토스트’의 제휴를 맺고 ‘레벨업 토스트’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레벨업 토스트’는 소시지, 불고기 패티, 베이컨 등이 담겨 한 끼를 든든하게 채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는 4월 30일까지 일부를 제외한 전국 이삭토스트 매장과 요기요 및 기타 배달 플랫폼에서 주문할 수 있다.
레벨업 토스트를 포함해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메이플스토리 틴케이스 키트’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틴케이스 키트는 온라인 주문 시 요기요에서만 구매할 수 있고, 틴케이스 키트는 ‘핑크빈’, ‘주황버섯’, ‘예티’ 등 메이플스토리 인기 몬스터를 활용한 캐릭터 볼펜 (1개)와 캐릭터 스티커, 레벨업 토스트 모양의 '의자'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게임 쿠폰이 담겨 있다.
크래프톤은 CJ프레시웨이와 ‘PUBG: 배틀그라운드’와 ‘뉴스테이트 모바일’(이하 배틀그라운드) IP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배틀그라운드를 게임뿐 아니라 편의점, 마트, PC방, 스마트스토어 등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만날 수 있게 된다.
첫 콜라보레이션(컬래버레이션) 상품으로 ‘뉴스테이트 모바일’ 속 회복 아이템을 모티브로 한 ‘+350 힐박스’ 도시락이 출시된다. 제품은 큐브 스테이크와 닭갈비 2종으로 선보인다. 특히, 250~300g 정도인 시중 간편 도시락보다 용량을 더 키운 350g으로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