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NC) '아이온 클래식'과 '블레이드&소울 2' 동반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자사의 MMORPG(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아이온 클래식'과 '블레이드&소울 2'(이하 블소 2) 동반 업데이트에 돌입했다.
'아이온 클래식'은 2.4 업데이트 '데바, 도전의 길을 걷다'이며, '블소 2'는 '하나의 세계: 붉은 달 사막' 업데이트로 두 업데이트 모두 전투 콘텐츠를 대폭 확보한 업데이트다.
아이온 클래식, 6인 파티 인던 '파수만디르 사원' 공개
'아이온 클래식' 업데이트의 핵심은 6인 파티 인던 '해방된 파슈만디르 사원'이다. 이용자들은 주 1회 인던에 도전해 더 강력해진 보스 몬스터 '해방된 폭풍의 루드라'를 공략할 수 있다. 이 던전 공략에 성공하면 기존 루드라 장비보다 더 높은 옵션의 '해방된 루드라 무기' 획득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엔씨(NC)는 클래식 서버 최초의 포스 인던(12인 규모) '심연의 잔해'도 선보였다. 심연의 잔해는 심층 요새전을 승리한 종족에 한해 주 1회 입장 가능하며, '야멘네스의 무기', '잊혀진 심연 장비', '청금/백금 공훈 훈장'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통한 성장 과정의 편의성이 개선된 것도 주요 요소 중 하나다. 성장 구간에서 미션을 수행하는 이용자는 보상으로 주화 장비를 받을 수 있고 일부 퀘스트를 수행할 때는 텔레포트 기능을 사용해 대상 NPC에게 즉시 이동 가능하다.
엔씨(NC)의 한 관계자는 "지난 5월 10일에 이용자와의 보다 가까운 소통을 위해 공식 홈페이지에 '데바 노트' 게시판을 신설했고 클래식 서버에 대한 많은 의견을 듣고 있다. 적극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블레이드&소울 2', 월드 필드 '붉은 달 사막' 공개
'블소 2'의 월드 필드 '붉은 달 사막'은 각 월드 내 12개의 서버 이용자들이 모여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전투 콘텐츠다.
'블소 2' 이용자 중 60레벨 이상의 숙련자들은 지도를 이용해 해월대륙 서부에 위치한 '붉은 달 사막'에 입장할 수 있으며, 이 필드는 매주 수요일 오전 5시에 업데이트 되어 기본 8시간 동안 즐길 수 있다.
이 필드에서 이용자들은 월드 필드에서 등장하는 ▲‘침식된 백야금’ ▲‘화부’ ▲‘거혼’ 등 신규 보스 몬스터 3종을 처치하면 ’신선루’ 등 전설 등급 장비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엔씨(NC)는 '블소 2'에 '문파 연합 시스템'을 추가했다. 동일 월드 내 최대 30개의 문파가 가입해 보스 몬스터 처치를 위한 전략적 전투를 펼칠 수 있으며, 연합 채팅 기능도 추가되어 같은 연합에 속한 문파 간 소통을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엔씨(NC)는 '블소 2' 업데이트 기념으로 특별 보상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용자들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영웅 등급 소울을 확정 지급하는 ’수라의 영웅 소울 소환서(1회)’ ▲’수라의 빛나는 소울 소환서(11회)’ 3개 ▲’희생의 빛나는 수호령 소환서(11회)’ 3개 등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