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3대 미술관 '사비나미술관', 엘리펙스로 메타버스 특별 전시관 선보여
국내 3대 미술관인 '사비나미술관(관장 이명옥)'이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의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엘리펙스로 메타버스 특별 전시관 ‘메타 사비나 아트플랫폼(이하 메타 사비나)’를 오픈했다.
서울에 위치한 사비나미술관은 2016년 래리스 리스트(Larry's List)에서 조사한 '사립미술관 보고서’에서 국내 3대 우수 미술관으로 선정됐고, 2017 예술경영 컨퍼런스 예술경영대상을 수상한 국내를 대표하는 미술관 중 한 곳이다.
메타 사비나는 사비나미술관의 분위기를 살려 실제 미술관을 메타버스 속으로 옮겨 놓은 것처럼 공간을 구성했다. 공간은 26인 작가의 특별전이 개최되는 기획전시실과 미술관 자료 열람이 가능한 직업탐색 챔버, 온라인 영상 교육용 컨퍼런스홀, 직업탐색 연계 고상우 특별전 전시실 등 총 4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비나미술관 이명옥 관장은 "올림플래닛의 엘리펙스를 통해 빌드한 메타 사비나는 시공간의 제약 없이 실제 미술관처럼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관람할 수 있어 관람객의 편의를 높였다”며 “메타 사비나를 통해 일반 관람객 뿐만 아니라 미술계에 종사하고 싶어 하는 취업 준비생들, 전시 활동에 제약이 따르는 신진 작가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사회환원이라는 가치를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 전했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엘리펙스를 통해 부동산, 전시, 커머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의료 등의 산업군에 2만 개 이상의 몰입형 메타버스 가상공간을 빌드하며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개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