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 출시 25개월 만에 '애니팡4' 퍼즐 3천 개 돌파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4'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29일 인 게임 퍼즐 스테이지가 3천 개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3천 개 스테이지 돌파는 2020년 6월 출시 이래 2년여 만에 달성한 것으로, 개발 노하우와 인공지능 시스템을 활용해 2주 마다 신규 스테이지를 업데이트해 온 결과다.

3천 개 스테이지를 지나는 동안 ‘애니팡 프렌즈’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것은 물론, 54개 에피소드에서 56종의 장애물, 특수 블록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퍼즐 게임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안겨줬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한 위메이드플레이는 이번 3천 개 스테이지 돌파를 기념해 '애니팡4' 이용자들이 아바타를 통해 함께 어울리는 '소셜 스퀘어' 업데이트도 이어간다.

'애니팡4' 개발팀은 지난 달 선보인 OX 퀴즈에 이은 신규 업데이트로 아이템 거래 장터 '순무 마켓’을 개설했으며, ‘순무 마켓’은 이용자들이 필요한 아이템들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장터로 필요한 게임 재화나 아이템을 수급하며 다른 이용자들과 교류하는 소셜 플레이의 재미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위메이드플레이 이진혁 팀장은 "이용자가 단독으로 즐기는 퍼즐 플레이와 함께 교류, 경쟁, 협업을 담아낸 다양한 소셜 플레이로 ‘애니팡4’만의 재미를 선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애니팡4’는 블록체인 기술이 도입되어, 연내 위믹스 플레이를 통해 P&E 장르의 ‘애니팡 매치’로 해외 시장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4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4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