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족’이라면 여름 방학과 휴가는 최신 게임과 함께
바야흐로 여름 방학과 휴가철이다. 계곡이나 바다로 떠나는 사람도 있겠지만, 최근 다시 급증하는 코로나19 확진자 수로 인해 집 안에서의 휴식 등을 고려 중인 '집콕족'도 만만치 않은 수를 차지하리라 본다. 이러한 '집콕족'을 위해 방학과 여름휴가를 함께 보낼만한 최신 게임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준비했다.
■ 꽉 막힌 도로 대신 '포르자 호라이즌5: 핫 휠'
휴가를 떠나기 위해 나오는 차량으로 꽉 막힌 도로 대신 시원한 '할 휠' 트랙 위를 질주해 보자. 오픈 월드 레이싱 게임의 최고봉 '포르자 호라이즌' 시리즈의 최신작 '포르라 호라이즌5'에는 이번 달에 신규 DLC '핫 휠'이 업데이트됐다. 게임은 엑스박스와 PC를 통해서 만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이번에 업데이트된 핫 휠 파크(Hot Wheels Park)에서 험준한 지형의 'Giant's Canyon'부터 용암이 떨어지는 얼어붙은 툰드라 지형의 'Ice Cauldron', 웅장한 폭포 위 솟아 있는 나무들이 인상적인 'Forest Falls' 등 다양한 환경의 트랙에서 질주할 수 있다.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돼 있으며, 특유의 속도감이 더위와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도록 돕는다.
■ 여름방학은 짱구와, '짱구는 못말려! 나와 박사의 여름방학'
여름 방학을 보내고 있는 게이머라면 지난 4월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출시된 '짱구는 못말려! 나와 박사의 여름 방학 ~끝나지 않는 7일간의 여행~'을 통해 짱구와 여름 방학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이 게임은 일상과 비일상이 뒤섞인 향수를 자극하는 마을을 무대로, '짱구는 못말려!'속 캐릭터들이 등장, 한여름의 이야기를 그린 어드벤처 게임이다.
특히, 국내 출시 버전은 게임 내의 그래픽 디자인 등을 한국 실정에 맞게 변경하는 현지화 작업에 큰 노력을 기울였다. 여기에 '짱구는 못말려' TV애니메이션과 동일한 성우를 기용해, 애니메이션의 친숙함을 고스란히 게임으로 재현해 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애니메이션을 떠올리게 하는 그래픽과 각종 힐링 포인트도 강점이다.
■ 여름에는 역시 오싹한 공포 게임 '신 하야리가미3'
여름에는 역시 공포 게임이 제격이다. 게이머들의 등줄기를 싸늘하게 만들어줄 공포 게임 신작 '신 하야리가미3'가 7월 28일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됐다. 이 게임은 실제로 전해지는 도시괴담을 기반으로 진행되는 텍스트 어드벤처 게임이다. 닌텐도 스위치와 플레이스테이션4로 즐길 수 있다.
3편은 2편 직후의 이야기를 그리며, 전작과 마찬가지로 수사의 방침에 따라 과학 루트, 오컬트 루트 2개로 나누어 플레이를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작품은 호러 연출을 더욱 높이 것이 특징이다. 컷신이나 이미지 연출을 강화해 일부 장면에서는 이미지가 움직이는 등 전반적으로 긴장감과 몰입도를 높였다.
■ 휴가에는 플레이타임 넉넉한 RPG.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3'
휴가철에는 플레이 타임이 넉넉한 RPG가 제격이라고 생각하는 게이머라면 7월 29일 출시된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3'가 안성맞춤이다. 이 게임은 오픈월드 기반의 JRPG 게임으로 사랑을 받는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해당 시리즈는 몰입감 높은 JPRG의 재미와 스토리 그리고 방대한 오픈월드 게임의 재미를 동시에 구현해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3편은 케베스와 아그누스라는 두 국가의 다툼이 계속해서 펼쳐지는 아이오니온을 무대로 게임이 진행된다. 각각의 국가에 소속된 2개의 주인공 팀이 존재하며, 특정한 사건을 계기로 적대하던 주인공들은 진정한 적을 찾아 나서게 된다. 특히, 이번 3편은 1편과 2편의 다양한 장점을 모았고, 편의성을 한층 살려 게이머들이 몰입해 즐길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