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온-오프라인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2' 첫 개최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센터(이사장 권혁빈, 이하 '퓨처랩')이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Burning Beaver) 2022'를 개최한다고 6일 (화) 발표했다.

버닝비버 2022는 인디게임 전시를 비롯해 컨퍼런스, 창작자 라운지, 비즈니스 매칭, 문화 체험 등 인디게임 창작자 및 종사자와 대중이 한 자리에 모여 인디게임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축제다. 오는 10월 23일까지 전시에 참여할 인디게임팀을 (www.burningbeaver.com)를 통해 모집한다.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2' 첫 개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2' 첫 개최

버닝비버 2022는 오는 12월 16일(금)부터 18일(일)까지 3일간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 메인 스트리트 내 별도 팝업 공간에서 80여 개 부스 체험공간으로 열린다. 또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이하 '스토브)의 '버닝비버 2022 온라인 전시관'에서도 개최일로부터 한 달간 열릴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에 열리는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진행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 하다. 오프라인 부스 80여 개 게임 외에도 스토브 플랫폼에 마련되는 '버닝비버 2022 온라인 전시관'에서는 150여개 이상의 게임을 장소와 시간의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스마일게이트 측은 스토브의 차세대 소셜 영상 서비스 피풀(P.pool)을 통해 컨퍼런스와 창작자 라운지 등 온라인으로 서비스 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메타버스 플랫폼에 버닝비버 스페이스가 열려 관람객들이 편안한 환경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센터 권혁빈 이사장은 "버닝비버 2022는 오랫동안 인디게임 생태계를 지지해 온 스마일게이트의 진정성과 전문성이 집약 된 축제로써 의미가 크다. 인디 창작자들이 게임 문화를 향유하고, 동료 창작자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인디게임 축제의 장(場)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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