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소프트,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 등 다수 신작 공개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이하 유비소프트)는 지난 11일 진행한 자사 디지털 컨퍼런스 '유비소프트 포워드'를 통해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를 필두로 다수의 신작을 공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출시 15주년을 기념한 '어쌔신 크리드' 특별 쇼케이스를 통해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의 차기작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와 향후 로드맵이 발표됐고,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스컬 앤 본즈', '마리오 + 래비드 반짝이는 희망' 등 유비소프트가 준비 중인 작품들이 대거 공개됐다.
먼저 전 세계 2억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의 차기작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가 공개됐다. 이 게임은 2023년 정식 출시 예정이며, 게임의 개발은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드루이드의 분노'의 개발을 주도했던 유비소프트 보르도가 맡았다.
이 작품은 9세기 바그다드를 배경으로 진행된다. 스토리를 이끄는 주역은 '바심 이븐 이샤크'다.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에서 감춰진 존재의 방식을 막 배우기 시작한 청년으로 등장한 바 있는 그 캐릭터다.
특히,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는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에 대한 오마주가 담긴 작품이자 첫 번째 '어쌔신 크리드'에 대한 헌사와도 같은 게임이다. 1편과 유사한 게임 플레이와 스토리에 대한 새로운 해석으로 내러티브 중심의 플레이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유비소프트는 어쌔신 크리드 프랜차이즈 로드맵을 통해 준비 중인 다수의 어쌔신 크리드 신작의 정보도 공개했다.
'어쌔신 크리드 코드네임 레드'에서는 봉건제 일본을 배경으로 하는 오픈 월드 RPG를 경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 중세 마녀사냥 시기를 다룰 것으로 예상되는 '어쌔신 크리드 코드네임 헥사'도 공개했다. 그리고 '어쌔신 크리드 코드네임 인피니티'는 코드네임 레드와 코드네임 헥사를 포함한 각종 어쌔신 크리드 타이틀에서 플레이어를 연결하는 중심지 역할을 한다.
이뿐만이 아니다. 모바일 기기로 즐길 수 있는 신작이 등장한다. '어쌔신 크리드 코드네임 제이드'는 고대 중국을 배경으로 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여기에 유비소프트는 넷플릭스와 협업해 '어쌔신 크리드 실사판도 제작할 예정이며, 오직 넷플릭스 회원만을 위한 독점 모바일 게임도 개발 중이다.
아울러 유비소프트는 포워드 방송에 앞서 한국 팬을 위해 특별 영상 '어쌔신 크리드 15주년 한국 특별 기획 역사 속으로 도약하라'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어쌔신 크리드 멘토 길드가 창작한 것으로, 게임의 내용은 아니다. 영상을 통해서는 한반도에 남겨진 암살단의 발자취를 만나볼 수 있다.
오는 10월 20일에는 '마리오 + 래비드 반짝이는 희망'이 출시된다. 이번 포워드를 통해서는 레이맨이 래비드 마리오와 래비드 피치 사이에 서 있는 모습을 담은 신규 티저 비디오를 공개했다. 함께 공개된 게임 플레이 영상에는 마리오와 친구들이 악랄한 보라마녀에 맞서 꽃망울 정원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오는 11월 8일 정식 출시를 앞둔 오픈월드 해적 멀티플레이어 게임 '스컬 앤 본즈'도 신규 트레일러 2종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트레일러에서는 인도양을 지배하기 위한 기업과 해적 사이의 피비린내 나는 전투와 자신의 지분을 확보하기 위해 사용되는 막강한 무기를 미리 엿볼 수 있다.
'World Context' 트레일러에서는 강력한 기업조직들의 권력과 그들의 부귀영화, 그리고 시대의 화려함 뒤에 가려진 폭력에 의해 오염된 인도양의 불편한 진실을 보여준다.
'The Ship as a Fortress' 트레일러는 맞춤형 함선 개조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플레이어는 대해적이 되어 적들을 격침하기 위해 전술적으로 함선을 무기화해야 하며 위험 가득한 폭풍을 이겨내고 생존하기 위해 함선 조작법도 마스터해야 한다.
오는 11월 22일에는 '저스트 댄스' 시리즈의 최신작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 출시된다. 이 게임은 전 세게 1억 3천 5백만 명 이상의 플레이어와 7천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세계적인 댄스 게임이다.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은 Dua Lipa의 Physical, Zara Larsson의 Love Me Land, Bruno Mars의 Locked Out of Heaven, Kid LAROI와 Justin Bieber의 STAY, K/DA의 More 등 각종 음악 차트를 석권했던 40개의 다양한 음악들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정기적인 업데이트로 새로운 음악과 게임 모드, 테마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톰 클랜시의 더 디비전(이하 디비전) 기반의 신작들에 대한 추가 정보와 디비전2의 신규 시즌 콘텐츠도 공개했다. 9월 13일에는 '디비전2 시즌 10: 힘의 대가'가 출시된다. 요원들은 디비전에 맞서 블랙 터스크와 동맹을 맺으려 하는 트루썬 지도자 피터 앤더슨 장군을 뒤쫓아야 한다.
또한, '톰 클랜시의 더 디비전 하트랜드'가 2022~2023년 내로 PC, 콘솔,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출시된다. 이를 위해 현재 테스터를 모집 중이다. 마찬가지로 출시를 앞둔 모바일 게임 '더 디비진 리서전스'도 테스터를 모집하고 있다.
'레인보우 식스'도 모바일로 온다. '레인보우 식스 모바일'은 현재 미국 캐나다, 멕시코 등에서 테스터 등록 신청을 받고 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레인보우 식스 모바일'의 새로운 진행 및 대원 잠금 해제 시스템, 16명의 대원, 폭탄전 및 점령전 게임 모드, 은행 및 국경 맵을 선보일 예정이다. '레인보우 식스 모바일'은 iOS 및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 시점에 5대5 매치와 교차 플레이, 음성 채팅 기능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