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직 스토리 진행합니다!" 아스가르드, '멘트문명' 2차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RPG ‘아스가르드’에 메인 스토리 ‘멘트문명’의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아스가르드'의 대규모 업데이트인 멘트문명은 지난 9월 22일 1차 업데이트가 실시됐으며, 업데이트 이후 신규 이용자는 기존 대비 4배 가까이, 복귀 이용자는 2배 늘어나는 등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2차 업데이트에서는 먼저 전 직업에 강력한 신규 스킬과 이에 장착할 수 있는 ‘[SP]룬'이 추가된다. 여기에 BP를 회복하는 전 직업 공통 스킬 ‘기도’와 직업별 신규 BP 스킬인 ‘리인포스’, 그리고 기존 스킬 트리 시스템이 아닌 스킬북 아이템을 통해 배울 수 있는 특수한 직업 스킬 11종이 새롭게 등장한다. 해당 스킬북과 스킬 업그레이드 재료는 ‘멘트문명’ 필드 몬스터와 ‘메타트론’ 보스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멘트문명’을 창조해낸 대천사 ‘메타트론’이 보스로 등장하는 신규 보스 레이드를 업데이트했다. ‘메타트론’ 레이드 성공 시 ‘메타트론 보스스톤’ 10개를 확정적으로 지급하며, ‘보스스톤’은 보스상점에서 신규 스킬북, 스킬 업그레이드 재료, ‘[말쿠트] 세트효과 주문서’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아울러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10월 20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230레벨까지 경험치를 3배로 지급해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부스트 스쿼드 이벤트’를 한 달간 연장한다. ‘챌린지 이벤트’로 ‘메타트론’ 레이드 1페이즈 완료 시 ‘아스가르드’ 굿즈 세트를 추첨을 통해 증정하고, 도전과제를 모두 달성한 전원에게 ‘[남/여] 아스타로트의 날개옷’ 아이템을 선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