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 XPLA, '하이퍼코믹'에 투자.. K웹툰 플랫폼 구축키로

컴투스홀딩스의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가 웹3 웹툰 플랫폼 하이퍼코믹(HYPERCOMIC)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

하이퍼코믹은 K-웹툰 콘텐츠 제작사로 유명한 '엠스토리허브'를 비롯해 인기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의 제작사 '레드아이스' 등 대다수 국내 정상급 웹툰 제작사들과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만화와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해 창작자 중심의 탈중앙화 웹툰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고 있는 플랫폼이다.

새롭게 손잡은 XPLA와 하이퍼코믹
새롭게 손잡은 XPLA와 하이퍼코믹

이번 투자를 계기로 XPLA와 하이퍼코믹은 거래 수수료를 최소화한 웹3 웹툰 플랫폼을 구축하고,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는 콘텐츠 창작자 및 이용자에게 토큰을 배분하는 토큰 경제 시스템을 구현할 계획이다.

콘텐츠 이용자는 리뷰를 남기거나, 추천하거나, SNS에 올리거나, 번역에 참여하는 행위를 통해 토큰을 배분받을 수 있으며, NFT 소유자는 콘텐츠 제작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러한 토큰 경제 시스템이 접목되면 최근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K-웹툰의 글로벌 시장 폭발력이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하이퍼코믹 필립 배(Philip Bae) CEO는 “하이퍼코믹은 향후 XPLA 메인넷을 기반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과 플랫폼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라며 “XPLA의 지원을 통해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웹툰과 웹소설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XPLA는 국내·외 파트너들과 함께 웹3 게임, 메타버스, NFT 마켓플레이스 서비스를 중심으로 미래 디지털 콘텐츠 및 플랫폼을 아우르는 글로벌 메이저 메인넷을 목표로 하고 있다. 컴투스 그룹 외에도 애니모카 브랜즈, YGG, 해시드, 오지스, 딜라이트, 엑스테리오 등 글로벌 웹3 기업들의 시너지가 더해져 안정성과 확장성은 물론 콘텐츠 경쟁력이 높아지고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