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 '엘튼 존 프리젠트: 비욘드 더 옐로 브릭 로드' 공개
세계적인 솔로 뮤지션 엘튼 존(Elton John)이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에 ‘엘튼 존 프리젠트: 비욘드 더 옐로 브릭 로드(Elton John Presents: Beyond the Yellow Brick Road)’라는 엘튼 존의 3차원 체험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가상 체험은 엘튼 존과 로켓 엔터테인먼트가 로블록스 크리에이터와 함께 제작했으며, 유니버설 뮤직 그룹(UMG)의 지원을 받았다.
이 엘튼 존 체험은 그의 삶과 업적에서 영감을 받은 인터랙티브 월드를 통해 팬들이 옐로 브릭 로드를 따라 로블록스 커뮤니티의 시선으로 탐험하는 방식으로, 이용자들에게 엘튼 존의 영향력이 그들에게 어떤 의미인지 느낄 수 있도록 하는데 주력했다.
특히 이번 3차원 공간에서는 그의 아이코닉한 디지털 패션과 뜻깊은 순간을 담은 사진, 그의 최고 히트곡을 배경으로 한 인터랙티브 챌린지, 매일 진행되는 물건 찾기 게임 및 지식 겨루기 퀴즈 등을 경험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가상 디스플레이로 만나는 디지털 패션 콜렉션은 20명이 넘는 로블록스 커뮤니티 크리에이터가 엘튼 존을 대표하는 의상과 아이웨어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작품으로, 1975년 엘튼 존의 전설적인 공연으로 손꼽히는 콘서트에서 입었던 의상에서 영감을 받아 LA 다저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와 제작한 무료 아이템도 포함되어 있다.
팬들은 풀 세트 의상이나 개별 아이템을 믹스 매치해 입어보면서 각자의 아바타에 엘튼 존 룩을 재현할 수 있고 전 세계 방문자에게 공개된 전체 컬렉션을 구매할 수 있다.
엘튼 존은 “로블록스에 ‘비욘드 더 옐로 브릭 로드’ 체험을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로블록스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즐거움을 얻는 것을 엿보았고, 이렇게 흥미롭고 미래 지향적인 방식으로 팬들과 소통할 수 있다는 점에서 팬들과 소통하면서 만들어갈 가능성이 마음에 와닿았다."라고 말했다.
루시안 그레인지(Sir Lucian Grainge) 유니버설뮤직 그룹 회장 겸 CEO는 “엘튼 존과 함께 작업해온 수십 년 동안 그의 음반, 작곡, 패션 및 공연 전반에서 그의 창의적인 천재성을 좋아해 줄 팬을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모으려고 노력했다”며 “엘튼이 기념비적인 마지막 투어를 마무리하는 만큼 현재 그리고 앞으로 마주할 새로운 세대의 팬들이 그의 음악을 지속적으로 즐기고 영감을 받을 수 있도록 ‘비욘드 더 옐로 브릭 로드’를 선보이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로블록스 커뮤니티는 11월 17일부터 로블록스 '비욘드 더 옐로 브릭 로드' 체험 내에서 열리는 특별 공연에 초대된다. 특별 공연은 11월 20일까지 매시간 재방송된다.
또 가상 체험 방문자들은 인터랙티브 챌린지를 탐색하면서 ‘비욘드 더 옐로 브릭 로드’에서 사용되는 화폐인 ‘옐로우 브릭’을 획득하고 수집할 수 있으며, 엘튼 존이 남긴 메시지를 듣고 11월 20일 열리는 다저스타디움 고별 공연 무대에 자신의 아바타가 등장할 수 있는 VIP 액세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