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횡무진', 새로운 경지의 액션 어드벤처 '소닉 프론티어' 출시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사이토 고)의 대표작 '소닉 프론티어'가 PlayStation®5/PlayStation®4/Nintendo Switch™/Xbox Series X|S/Xbox One/PC(Steam)용으로 지난 8일 국내 정식 출시됐다.

이번 '소닉 프론티어'는 소닉만의 초음속 액션으로 광대한 섬을 자유롭게 누비는 쾌감을 느낄 수 있는 게임으로, 고대 문명이 잠들어 있는 미지의 섬 '스타폴 제도'를 무대로 소닉의 새로운 모험이 시작된다.

'소닉 프론티어'
'소닉 프론티어'

차세대 스테이지 클리어형 액션 게임으로 진화

본 타이틀은 스테이지 선택 시 사용되던 월드맵을 플레이의 한 요소로 확장시켜, 플레이 가능한 월드맵인 '오픈 존'으로 진화시킨 차세대 스테이지 클리어형 액션 게임이다. 기존에는 각 맵에 설치된 기믹에 의해 코스로 제한되어 있었지만, 이번에는 자유롭게 전방위적 하이 스피드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오픈 존'에 준비된 요소는 '배틀', '수수께끼', '사이드 퀘스트', '전뇌공간' 등으로 다양하다. 이용자들은 각자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자신만의 순서대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슈퍼 소닉
슈퍼 소닉

'소닉스러운' 차세대 배틀 시스템

이번 '소닉 프론티어'에서도 다양한 버튼 조작을 구사해서 연달아 이어지는 기술의 음속 콤보 등, 소닉 특유의 배틀을 즐길 수 있다.

'회피'나 '패리''카운터''필살기' 등을 조합하면 배틀의 공방에 더욱 깊이가 생기며, 테크닉을 마음껏 살린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스킬 획득을 통해 '자동 모드'도 선택할 수 있어 다채로운 공격 콤보를 버튼 하나로 자동 구사할 수 있다. 배틀 액션에 능숙한 게이머부터 서툰 게이머까지 누구나 쉽게 하이 스피드 콤보 액션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소닉은 매우 거대한 적인 '거신'과 싸우기 위해 카오스 에메랄드의 힘을 써서 '슈퍼 소닉'으로 변신하는 것도 백미다. 소닉이 '슈퍼 소닉'이 되면 더욱 박력 넘치는 공중 콤보 배틀을 즐길 수 있다.

훨씬 자유롭고 다채로운 액션이 펼쳐진다
훨씬 자유롭고 다채로운 액션이 펼쳐진다

'전뇌공간'과 2가지 조작 스타일

스타폴 제도에 산재한 유적에는 고대문명이 만들어낸 '전뇌공간'으로 통하는 입구가 숨겨져 있다. 초과학이 소닉의 기억으로부터 만들어낸 '전뇌공간'에서는 질주감 넘치는 기존의 스피드런 소닉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 이번 '소닉 프론티어'에서는 정확한 플랫폼 액션을 즐길 수 있는 '액션 스타일'과 스피드감 넘치는 기존 소닉 게임의 조작성을 즐길 수 있는 '하이 스피드 스타일'이라는 두 가지 조작법이 준비되어있다.

기타 '소닉 프론티어'는 일본어와 영어 음성에 한국어와 영어 자막을 지원하며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전체이용가 게임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