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2022년 3분기 매출 973억. 영업이익 120억으로 흑자 전환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2022년 연결기준 3분기 매출 973억원, 영업이익 120억원, 당기순이익 213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3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3.5%, 전년 동기 대비 약 1%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전분기 지급한 임직원 스톡 그랜트(자사주 프로그램) 일회성 비용이 제거되며 전분기 대비 흑자전환했고, 전년 동기 대비 17.6% 증가했다.

펄어비스 2022년 3분기 실적
펄어비스 2022년 3분기 실적

'검은사막'은 3분기 전 플랫폼 대상 오프라인 행사인 ‘하이델 연회’, ‘Voice of Adventurers(VOA)’를 개최하며 이용자 케어와 소통 기반 운영에 집중했다. 3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82%이고, 플랫폼별로 PC 77%, 모바일 16%, 콘솔 7%를 차지했다.

'검은사막'과 '이브' IP는 3분기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검은사막'은 ‘각성 드라카니아’, ‘솔라레의 창’을 선보였고, 이브는 한국어에 이어 스페인어 정식 버전을 출시하며 글로벌 이용자와의 접점을 늘렸다.

펄어비스는 4분기 '검은사막' 어비스 원 : 마그누스를 시작으로 다양하고 새로운 시도의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콘텐츠의 즐길거리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암스테르담, LA 등 해외 및 국내에서 이용자 행사 ‘칼페온 연회’, ‘VOA’를 개최해 오프라인의 즐거움도 전달할 예정이다.

검은사막 어비스 원 마그누스
검은사막 어비스 원 마그누스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붉은사막', '도깨비' 등 신규 IP 게임들은 예상보다 더 늦어질 전망이다. 허진영 대표는 컨퍼런스콜을 통해 "연말 글로벌 이벤트에서 붉은사막 신규 영상을 공개하는 것을 준비하고 있었으나, 여러 상황을 고려한 결과 연내 공개가 어려울 듯 하다"고 입장을 밝혔다.

다만, "지난 여름부터 시작한 B2B 마케팅에서 글로벌 파트너사들이 블랙스페이스 엔진 퀄리티, 그리고 액션, NPC와의 상호작용 등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붉은사막'의 개발 완료 시점은 내년 하반기로 예상되며, 출시일은 시장 상황과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조석우 펄어비스 CFO는 “3분기 이용자 소통을 기반으로한 라이브 서비스로 좋은 성과를 이어갈 수 있었다”라며 “4분기에도 꾸준한 라이브 서비스 역량을 보여주며 신규 IP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